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보험 판매점을 위한 통합청약 솔루션 'MIPS'출시

공유
0

KT, 보험 판매점을 위한 통합청약 솔루션 'MIPS'출시

가상 데스크탑(VDI)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KT는 26일 보험판매대리점(GA)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를 내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KT는 26일 보험판매대리점(GA)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를 내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는 26일 보험판매대리점(GA)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를 내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MIPS’는 판매점들이 보험사별 청약포탈에 접속할 때 가상 데스크탑(VDI)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유클라우드 VDI 또는 유클라우드 VDI와 PC를 함께 제공한다.
기존에는 보험판매대리점들이 청약과 설계 시 보험사별 전용 데스크탑 PC로 전용포탈에서 각각 업무를 진행했지만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가상 데스크탑을 통해 1대의 PC,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로 타 보험사 소프트웨어와 충돌 없이 보험 업무를 진행 할 수 있는 것이다.

보험판매대리점들은 직접 여러 대의 PC와 회선을 구축하는 것 대비 초기 투자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보험 청약뿐 아니라 비즈니스 변동에 따라 가상화 PC를 목적에 맞게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 상무는 “이번 MIPS 상품 출시로 보험판매대리점들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청약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