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DC, 다문화 가족과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에 앞장선다

공유
0

JDC, 다문화 가족과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에 앞장선다

제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26일 열린 '2018년 JDC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임춘봉 JDC 이사장 직무대행(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이미지 확대보기
26일 열린 '2018년 JDC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임춘봉 JDC 이사장 직무대행(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도내 다문화 가족과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에 앞장선다.

JDC는 제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2018년 JDC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 취업 교육, 다문화 자녀의 성장·발달 지원, 다문화 가족 관계향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JDC는 다문화 가족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춘봉 JDC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은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사회의 통합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JDC는 지역 내 다양한 소외계층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