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KDN, '제1차 사내벤처 협약식' 개최… '신규 일자리 창출 기대'

공유
0

한전KDN, '제1차 사내벤처 협약식' 개최… '신규 일자리 창출 기대'

K-MONSTER팀, SADrone Tech팀 최종 선정

26일 열린 '제1차 사내벤처 협약식'에서 박성철 한전KDN 사장(가운데)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전KDN이미지 확대보기
26일 열린 '제1차 사내벤처 협약식'에서 박성철 한전KDN 사장(가운데)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전KDN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전KDN이 사외창업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한전KDN은 26일 나주 본사에서 '제1차 사내벤처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전사적인 사내벤처 공모와 실무심사위원회,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K-MONSTER팀, SADrone Tech팀과의 협약 체결이 진행됐다.

K-MONSTER팀은 '증강현실·고정밀 GPS 기반의 전력설비관리시스템 구축', SADrone Tech팀은 '드론과 LiDAR를 활용한 고압송전선로 자동점검·감시사업' 등의 혁신적 아이디어로 향후 2년간 한전KDN의 지원하에 진행하게 된다.

한전KDN 사내벤처는 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서비스 개발, 신기술 상업화, 사외창업 등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에 출범하게 되는 사내벤처 2개 팀이 사내혁신을 주도할 것"이라며, "에너지 ICT 분야의 신사업 발굴과 미래 성장 동력에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