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서구, 도시공원 자율적 관리 시상식 ‘성료’

공유
0

광주 서구, 도시공원 자율적 관리 시상식 ‘성료’

주민들 직접참여 깨끗하고 안전한 공원 관리…이용자 불편 해소 역점 추진

광주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26일 서구청 상황실에서 ‘2018년 도시공원 자율적 관리’ 참여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26일 서구청 상황실에서 ‘2018년 도시공원 자율적 관리’ 참여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주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26일 서구청 상황실에서 ‘2018년 도시공원 자율적 관리’ 참여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시공원 자율적관리’ 사업은 공원 인근 지역주민들의 직접참여를 통한 깨끗하고 안전한 공원관리로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키 위해 서구청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
공원의 자율적 관리를 위해 서구는 지난 3월 서구 관내 36개 자생단체 및 개인과 협약을 맺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공원 환경정화, 시설물 점검, 야간방범 및 금지행위 계도 등 활동실적이 우수한 단체에 대해 표창과 부상이 수여됐다.

서구청 관계자는 “생활주변의 도시공원을 이용자 스스로 관리함으로써 주인 의식을 함양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자율적 관리 사업의 확산을 통해 주민주도형 공원 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