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올해는 경제 성과 원년”··· “모두의 오늘 행복 만들겠다”

공유
0

문 대통령, “올해는 경제 성과 원년”··· “모두의 오늘 행복 만들겠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올해를 경제 성과를 체감하는 원년의 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 모두 발언에서 "2019년은 정책의 성과들을 국민께서 삶 속에서 확실히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의 삶이 고르게 나아지고 불평등을 넘어 함께 잘 사는 사회로 가는 첫해로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집권 2년 차까지는 사회·경제의 구조적인 틀을 바꾸는 데 노력하면서 경제정책의 성과를 내지 못했지만, 올해부터는 민생경제를 살리는 데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신년 인사회를 청와대가 아닌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것도 이 같은 의지가 담겨 있다.

문 대통령은 "그 모든 중심에 '공정'과 '일자리'가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다짐한다"며 "촛불은 더 많이 함께할 때까지 인내하고 성숙한 문화로 세상을 바꿨는데, 같은 방법으로 경제를 바꿔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많은 국민이 공감할 때까지 인내하고, 더디더라도 민주적 절차를 존중하고 끝까지 지킬 것"이라며 "어려움을 국민에게 설명하고 이해당사자에게 양보와 타협을 구하며 그렇게 해서 우리 모두의 오늘이 행복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낼 것"이라고 했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