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베, 韓강제징용배상 日기업 압류신청 "매우 유감"

공유
0

아베, 韓강제징용배상 日기업 압류신청 "매우 유감"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6일(현지 시간) NHK 토론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국이 일본 기업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을 위해 일본 기업의 자산 압류를 추진하는 것은 국제법 위반으로 유감이라고 말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6일(현지 시간) NHK 토론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국이 일본 기업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을 위해 일본 기업의 자산 압류를 추진하는 것은 국제법 위반으로 유감이라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아베 신조(安倍晉三) 일본 총리가 6일(현지 시간) 한국의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일본 기업인 미쓰비시(三菱)중공업의 자산 압류를 신청한 것과 관련, "매우 유감이다.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라고 말했다고 지지(時事)통신이 보도했다.

아베 총리는 이날 NHK 토론 프로그램에 출연해 "국제법에 비춰볼 때 한국 대법원의 판결은 있을 수 없는 것"이라는 비판을 되풀이하고 "국제법에 따라 의연하게 대응하도록 관계 부처에 구체적 조치를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말했다.
한국 대법원은 일제 강제징용피해자들이 청구한 강제징용공 배상에 대해 배상명령을 내렸다. 그러나 강제징용피해자들을 대리한 변호사들이 일본 기업과의 면담을 신청했으나 일본 기업들은 면담마저 거절해 한국 내 일본 기업의 자산 압류를 신청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아베 총리와 일본은 그동안 강제징용공 문제는 1965년 한일 청구권협정으로 완전히 해결됐다는 입장을 강조해 왔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