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루밍 뜻? 유명 심리상담사 H치료연구소장 호감 얻은 후 성폭력... "상담료 없고 그냥 도움" 뻔뻔

공유
5

그루밍 뜻? 유명 심리상담사 H치료연구소장 호감 얻은 후 성폭력... "상담료 없고 그냥 도움" 뻔뻔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조재범 코치의 심석희 성폭행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일 유명심리상담사 성폭행 혐의 소식에 그루밍 뜻이 실검에 올라있다.

검찰은 지난 2일 심리상담을 빌미로 2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유명 심리상담사 H치료연구소장 김모(54)씨를 불구속 기소했다.
김씨는 지난해 2월부터 3개월간 서울 서초구 사무실과 부산에 있는 숙박시설 등에서 심리상담을 해주겠다고 유인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한 교단의 목사이기도 한 김씨는 상담치료의 한 종류인 사이코드라마로 대중 강연까지 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경찰 조사에서 “서로 합의하에 성관계를 가졌다. 상담료는 없었고 그냥 도움을 주었다”고 진술ㅎ했다.

경찰은 김씨의 행위를 '그루밍 성폭력'으로 간주 지난 9월 그를 준강간·준유사강간·강제추행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그루밍이란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선물공세 등을 펼치며 호감을 얻은뒤 심리적으로 지배 성폭력을 가하는 것이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