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대기업 고용 창출 앞장, 신산업에 많은 투자"

공유
0

문 대통령, "대기업 고용 창출 앞장, 신산업에 많은 투자"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30대 대기업 총수에게 "일자리 문제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고용 창출에 앞장서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19 기업인과의 대화' 모두 발언에서 "좋은 일자리 만들기는 우리 경제의 최대 당면 현안"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그러면서 "300인 이상 대기업이 우리나라 설비투자의 85%를 차지하고 있다"며 "주요 기업들이 주력산업 고도화와 신산업을 위해 꾸준히 투자를 해줬지만 지난해 2분기부터 전체 설비투자가 감소세로 전환한 아쉬움이 크다"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기업이 힘차게 도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올해 정부의 목표다. 정부 내 전담 지원반을 가동,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업 발굴과 투자에 더욱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미래 성장동력을 위해 신산업과 신기술, 신제품에 더 많은 투자를 바라마지 않는다"며 "혁신은 기업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며 우리 경제를 추격형에서 선도형으로 바꾸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선도하는 경제로 나아가는 데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주역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정부도 여러분의 혁신 노력을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한국형 규제박스가 시행되면 신산업 육성을 위한 규제 혁신도 신속히 이뤄질 것"이라며 "정부는 또 신기술, 신사업의 시장 출시와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정부는 올해 여러분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현장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해소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구광모 LG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등 5대 그룹 총수를 비롯한 재계 25위권 기업 대표와 39명의 중견기업 대표, 지역상공회의소 회장단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