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투맛취 연탄불고기vs철판코스요리 세월의힘 숭어 어란 위치 어디?

공유
2

'생방송 오늘저녁' 투맛취 연탄불고기vs철판코스요리 세월의힘 숭어 어란 위치 어디?

21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투맛취'로 불맛 가득한 '연탄불고기'와 '철판코스요리' 대결을 펼친다. '세월의 힘'을 통해서는 8대를 이어온 '숭어 어란'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1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투맛취'로 불맛 가득한 '연탄불고기'와 '철판코스요리' 대결을 펼친다. '세월의 힘'을 통해서는 8대를 이어온 '숭어 어란'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세월의 힘'을 통해 8대를 이어온 '숭어 어란'을 소개한다.

21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비밀수첩', '투맛취', '세월의 힘' 등이 진행된다.
이날 '비밀수첩' 코너에서는 '건조한 겨울철, 최고의 보습제는?' 편으로 보습제 꿀팁을 공개한다.

'투맛취' 코너에서는 '후끈한 불맛 대결! 연탄불고기 VS 철판코스요리'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이날 연탄불고기로 선정된 곳은 가락동 <강화연탄불고기>이며 철판코스요리로는 화려한 불쇼를 즐길 수 있는 광명 밤일마을 <디쌍>을 찾아간다.

'세월의 힘' 코너에서는 "8대째 이어져온 귀한 보물 '숭어 어란'" 편이 그려진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투맛취]
■ 강화연탄불고기
경찰병원 역 맛집으로 불향 가득한 직화구이 '연탄불고기'로 소문난 곳이다. 메뉴로는 간장구이 한 판 1만8000원, 고추장구이 한 판 2만원 등이 있다.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송파구 송이로 93 (지번: 가락동 49-1 일정빌딩)

■ 디쌍
밤일마을 맛집으로 '철판코스요리'가 유명한 패밀리레스토랑이다. 런치 철판코스요리 4만9000원, 디너 철판코스요리 6만5000원이다. 호텔식 정통철판요리 전문점으로 셰프 일대일 요리, 셰프즉석요리, 셰프퍼포먼스, 및 불쇼 다양한,볼거리가 있다.
-위치 : 경기 광명시 밤일로 14 (지번: 하안동 884-2)

[세월의 힘]
■ 영암어란
8대 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최태근 명장이 조선시대 왕에게 진상하던 전통 방식대로 숭어 어란을 만드는 곳이다. 낚시로 한 마리씩 잡은 숭어에서 숭어알을 채취해 수작업으로 3개월 동안 정성들여 어란을 탄생시키고 있다.
-위치: 전남 영암군 군서면 신흥동길 3-1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평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