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강원국, 백승권 교수를 비롯한 '글쓰기' 교수와 수강생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개최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강원국, 백승권 교수를 비롯한 '글쓰기' 교수와 수강생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6일 ‘글쓰기를 만나다’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교양필수 '글쓰기'과목의 강원국 교수, 백승권 교수를 비롯한 글쓰기 과목 교수와 수강생이 함께 글쓰기에 대한 철학과 노하우를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앞서 2018년 2학기 교양필수 글쓰기 과목을 개편하고, 지난 10월 9일 토크콘서트 ‘글쓰기를 말하다’를 개최하는 등 학생들의 글쓰기 소양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학생들에게 글쓰기의 철학과 노하우를 전달한 강원국 교수와 백승권 교수와 함께 글쓰기 과제를 첨삭하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첨삭지도교수, 글쓰기 과목을 통해 다양한 글쓰기를 경험한 수강생들이 직접 대담을 나눈다.

또한, ‘교수와 수강생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주제로 진행되는 토크콘서트는 글쓰기의 원칙과 방법은 물론, 좊은 글로 평가받았던 과제와 이유, 글에 대한 수강생의 이야기 등 강의실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심도 깊은 대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는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을 포함해 경희학원 구성은 물론, 참석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토크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신청은 설문지를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 관련 문의는 교양학부 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이후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책 증정 및 사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오는 1월 23일(수)부터 2월 15일(금)까지 2019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문화매개행정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 을 신설했으며,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 3개 계열, 6개 학부·스쿨, 34개 학과(전공) 체계를 마련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1월 7일(월)부터 2월 8일(금)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하며 글로벌한국학전공은 편입생만 지원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