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손짓만으로 스마트폰 조작 “굿바이 터치”…...MWC서 G8 씽큐 공개

공유
1

LG전자, 손짓만으로 스마트폰 조작 “굿바이 터치”…...MWC서 G8 씽큐 공개

내달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2019 개막 하루 전 미디어 행사
10초짜리 동영상 티저...손짓만으로 숨겨진 글자 드러내 궁금증 증폭

LG전자가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차기 전략 스마트폰 공개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이 초청장은 10초 분량 동영상으로 구성됐다. 영상에서는 상하좌우 손짓만으로 숨겨져 있던 글자가 드러나고, 바닥에 놓인 종이가 움직인다. 이날 행사에서는 LGG8이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차기 전략 스마트폰 공개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이 초청장은 10초 분량 동영상으로 구성됐다. 영상에서는 상하좌우 손짓만으로 숨겨져 있던 글자가 드러나고, 바닥에 놓인 종이가 움직인다. 이날 행사에서는 LGG8이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굿바이 터치(Good bye Touch).”

LG전자가 새롭게 공개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티저 동영상을 통해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강조, 차기 주력폰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LG전자는 23일 이같은 제목과 내용으로 다음달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될 자사 차기 전략폰 미디어 공개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LG전자 공개 행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바르셀로나 국제회의장(CCIB·Centro Convenciones Internacional Barcelona)에서 열린다. 이날은 세계최대모바일통신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9) 행사 개막 하루 전날이다.

초청장은 10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초청장에 어떤 모델을 공개할지 명시하지 않았다. 하지만 예년의 사례를 보면 ‘G7 씽큐’ 후속 모델인 ‘G8 씽큐’를 공개할 것으로 확실하다. 특히 LG전자는 이날 5세대(5G) 모바일 통신이 지원되는 G8 씽큐 모델도 함께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 ‘G8 씽큐’는 퀄컴의 최신 스마트폰 칩셋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전작의 ‘노치’(디스플레이 상단의 튀어나온 부분)보다 작은 이른바 ‘물방울’ 노치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4K LCD 패널을 사용하면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앞서 유출된 LGG8의 렌더링이라는 사진에서는 앞뒤에 각가 2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스티브 헤머스토퍼가 91모바일스를 통해 공개한 유출됐다는 LG전자 차기작 LG G8씽큐 (사진=@OnLeaks/91모바일스)이미지 확대보기
스티브 헤머스토퍼가 91모바일스를 통해 공개한 유출됐다는 LG전자 차기작 LG G8씽큐 (사진=@OnLeaks/91모바일스)

LG전자는 이 행사에서 듀얼 디스플레이폰 시제품을 선보이는 것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듀얼 디스플레이폰은 폴더블폰(접이식폰)이 아니라 추가 디스플레이를 플립 커버처럼 탈부착해 스마트폰 앞·뒤를 화면으로 쓸 수 있는 스마트폰이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