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해 연수구의회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공유
0

김성해 연수구의회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 김성해 연수구의회 의장은 지난 21일 대전 유성구 라도무스아트센터에서 개최된 ‘2019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226명의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을 비롯하여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등 지방자치와 관련한 다수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의정봉사대상 시상, 2018년도 추진실적 및 2019년도 업무계획 보고, 2019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들은 자정결의문을 통해 최근 지방의회에서 일어난 불미스러운 일들에 대하여 통렬한 반성과 함께 국민들로부터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지방의원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였으며, 자치분권 실행 대전선언문을 통해 지방분권 국가 실현을 위한 조속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연수구의회 김성해 의장은 “지방의회 스스로 자정작용을 통해 주민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해야만 비로소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주민과 함께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