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 돌문어 오천만의메뉴 골뱅이무침 골뱅이구이 골뱅이숙회 골뱅이튀김 위치 어디?

공유
1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 돌문어 오천만의메뉴 골뱅이무침 골뱅이구이 골뱅이숙회 골뱅이튀김 위치 어디?

23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리얼맛집'으로 여수 돌문어 전문점을 방문한다. '오천만의메뉴'로는 골뱅이무침 골뱅이구이 골뱅이숙회 골뱅이튀김 등 골뱅이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3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리얼맛집'으로 여수 돌문어 전문점을 방문한다. '오천만의메뉴'로는 골뱅이무침 골뱅이구이 골뱅이숙회 골뱅이튀김 등 골뱅이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오천만의 메뉴'로 골뱅이무침 골뱅이구이 골뱅이숙회 골뱅이튀김 등 골뱅이 맛집을 소개한다.

23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256회에서는 리얼맛집, 오천만의 메뉴, 주PD가 떴다! 등이 진행된다.
이날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 코너에서는 '핫한 대기행렬! 여수 리얼맛집은?' 편으로 돌문어와 해물라면 전문 여수 <돌문어상회>를 선정했다.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는 '서민들의 단짝 안주, 국민 야식 골뱅이' 편으로 골뱅이 맛집을 탐방한다. 골뱅이무침으로 소문난 을지로 <풍남골뱅이>, 골뱅이탕, 골뱅이구이, 골뱅이숙회 전문 강남 <환골탈태 칭찬 골뱅이>, 골뱅이튀김으로 유명한 인천 간석동<신종훈의 튀김>을 방문한다.

'주PD가 떴다!' 코너에서는 '눈만 흘겨도 죽는 고기의 정체는?' 편으로 <평창 송어축제> 현장을 찾는다. 평창 송어축제는 평창군 진부면에서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개최된다.

이날 '생방송투데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리얼맛집]
■ 돌문어상회
여수 '돌문어' 요리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돌문어라면 1만원, 해물라면 9000원, 돌문어덮밥 1만2000원 등이 있다.
-위치: 전남 여수시 하멜로 78(지번: 종화동 458)

[오천만의 메뉴]
■ 풍남골뱅이
을지로 대표 맛집으로 1975년부터 2대에 걸친 골뱅이 요리 전문점으로 '골뱅이무침'으로 전파를 탄다. 매콤한 골뱅이무침(국내산) 2만9000원이다.
-위치: 서울 중구 수표로 50-1 (지번: 을지로3가 350-1)

■ 환골탈태 칭찬 골뱅이
신사역 주점으로 골뱅이 전문점이다. 맑은 국물이 특징인 골뱅이탕, 골뱅이구이, 골뱅이숙회를 소개한다. 골뱅이탕(중) 3만9000원, 백골뱅이모듬구이(중) 3만9000원, 골뱅이숙회 2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6길 18 (지번: 신사동 511-6)

■ 신종훈의 튀김
간석동 생맥주 전문점으로 족발튀김, 골뱅이튀김 등 수제튀김이 유명하다. 골뱅이를 튀겨서 매콤하게 무친 튀김골뱅이무침 1만3000원, 족발튀김스테이크 2만2000원 등이 있다.
-위치: 인천 남동구 간석동 617-36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