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교육청, 감사 부담 줄여 학생 중심 교육활동 구현

공유
0

전남교육청, 감사 부담 줄여 학생 중심 교육활동 구현

‘학사분야 예방감사 길잡이’ 발간 배부…내용 대폭 축소‧구조화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일선 교육현장의 감사 부담을 줄여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구현하기 위해 최근 ‘학사분야 예방감사 길잡이’를 발간, 공‧사립유치원, 각급 학교, 교육지원청에 배부했다. /전남도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일선 교육현장의 감사 부담을 줄여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구현하기 위해 최근 ‘학사분야 예방감사 길잡이’를 발간, 공‧사립유치원, 각급 학교, 교육지원청에 배부했다. /전남도교육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일선 교육현장의 감사 부담을 줄여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구현하기 위해 최근 ‘학사분야 예방감사 길잡이’를 발간, 공‧사립유치원, 각급 학교, 교육지원청에 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각급 학교의 감사 부담을 최소화하고, 사전 예방기능 강화 및 감사담당 공무원의 감사역량 제고를 위해 ‘학사분야 예방감사 길잡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대폭 축소하고 구조화해 새롭게 발간했다.
이 책자는 도교육청 감사관실 장학사를 집필총괄로 감사총괄팀, 감사1팀, 감사2팀에서 학사분야 감사 경험이 풍부한 감사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집필했다.

또 이 책자는 유아교육, 학교규칙 및 제규정, 교육과정 관리, 학적관리, 학업성적관리,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학생생활지도 등 학사관리와 교원인사로 나뉘어 구성됐다.

이와 함께, 감사관실은 각급 학교 주요행사 별 청탁관련 Q & A 사례집(포켓용)도 발간해 학교당 3부씩 배부했다.

김용찬 도교육청 감사관은 24일 열린 청렴‧감사역량 제고 연찬회에서 “이 교재가 교육현장의 적법하고 타당한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교육지원청은 감사담당공무원의 역량강화 연수자료로, 학교에서는 교직원 연수 및 감사 대비자료로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