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위한 오리엔테이션 성료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위한 오리엔테이션 성료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9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크라운 관에서 ‘Harmony-선배들과 함께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도 1학기 신입생 ‘예비 경희인 5단계’ 프로그램 중 4단계로 선배들과 함께하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예비 신·편입생과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오리엔테이션, 축하공연, 학과(전공)별 교수진, 재학생과 함께하는 오리엔테이션 등 총 3부로 진행되었으며, 이혜린 입학·학생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재훈 학생지원처 팀장의 학사 및 수강 안내, 학생프로그램 및 도서관 이용안내가 진행됐다.

이혜린 입학·학생처장은 “여러분의 합격을 축하드린다. 벌써 3번째 만남에 이어 오늘 4번째 만남을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하신 여러분이 친숙하게 느껴진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의 평생교육과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함께하고 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좋은 동료 및 선배, 교수님들과 함께 대학생활을 준비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환영사를 전했다.

환영사 이후 이재훈 학생지원처 팀장의 2019학년도 학사 및 수강안내 진행과 함께 학생지원처 박춘광 직원이 경희사이버대 캠퍼스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 설명을 진행했다.

2부 행사 축하공연으로는 개그맨 이영식(상담심리학과 15학번) 학생이 사회를 맡아 예비 신·편입생과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축하공연은 아카펠라그룹 다이아 공연 ▲ 이동은(실용음악학과 17학번) 학생의 통기타 공연 ▲ 그룹 HNB(우진영, 김현수, 조용근, 원현식, 정민환 실용음악학과 18학번)의 K-POP 공연순서로 진행됐다.

이후, 3부 행사로 학과(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학과(전공)별 교수님과 선배들과 함께 예비 신·편입생은 학과(전공)에 대한 커리큘럼과 다양한 정보 공유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부인 박혜령(17학번) 편입생, 김용식(19학번) 입학생은 함께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에 입학했다. 아내 박혜령 학생은 “회사를 운영하며 경영 및 마케팅 분야에 유약하다는 것을 깨닫고 경영학을 배우기 위해 입학을 결심했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교수님과 선배를 만나 학교생활과 커리큘럼에 많은 도움을 받는 자리에 오게 돼 설레인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남편 김용식 학생은 “아내와 저는 비경영학과 출신이다. 현재 고속성장하고 있는 회사를 위해 경영진으로 취약한 부분의 역량을 키우고자 입학하게 됐다. 추후에 아내와 함께 경영학석사(MBA)까지 생각하고 있다”며 포부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정봉선(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지원) 학생은 “디자인 업종에 재직하고 있다. 디자인은 빠른 변화와 새로운 작품이 많은 직군이다. 전문적인 지식을 쌓고자 입학하게 됐다. 졸업하기 전 관련 학과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이다”며 각오를 전했다.

경희사이버대는 예비 경희인을 위한 5단계 프로그램 운영 중 마지막 5단계 ‘Honeymoon-해피스타트’ 입학식을 23일 오후 2시에 진행할 계획이며,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추가모집에 입학한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위한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고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지난 23일부터 2월 15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문화매개행정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 을 신설했으며,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 3개 계열, 6개 학부·스쿨, 34개 학과(전공) 체계를 마련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7일부터 2월 8일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하며 글로벌한국학전공은 편입생만 지원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