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신한금융그룹, 다보스포럼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7년연속 선정

공유
2

[글로벌-Biz 24] 신한금융그룹, 다보스포럼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7년연속 선정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한현주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지속 가능한 세계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6일(현지 시간) 캐나다 경제전문지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에 따르면 신한금융이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 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7년 연속 선정됐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3년 처음 선정된 이래 '글로벌100(Global100)'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전 세계 금융사 가운데 호주의 커먼웰스 뱅크, 프랑스 BNP파리바 등 세계적인 금융그룹에 이은 9위에 해당하며, 아시아 금융회사 중에는 신한금융이 유일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BNP 파리바 그룹, 네덜란드 금융그룹 ING그룹, 뱅크오브아메리카와 같은 글로벌 선도 금융 그룹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이라며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100'은 캐나다의 투자 리서치 및 미디어 그룹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평가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수로 매년 다보스포럼을 통해 발표된다.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관리, 리더십의 다양성 등 21개 성과지표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100대 기업을 선정한다.


한현주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