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아이패드미니5에도 애플펜슬·스마트 키보드 지원...페이스ID는?

공유
4

애플, 아이패드미니5에도 애플펜슬·스마트 키보드 지원...페이스ID는?

오는 3월 말 애플 신제품 발표회서 2019 7세대 아이패드도 공개

오는 3월 27일(현지시각) 애플 신제품 발표회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패드미니5가 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애플)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3월 27일(현지시각) 애플 신제품 발표회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패드미니5가 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애플)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오는 3월 말 애플 신제품 발표회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중저가형 아이패드미니5에 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가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

폰아레나는 지난 29일(현지시각) iOS 개발자 스티브 트라우튼-스미스의 트윗(@stroughtonsmith)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3년 만에 출시되는 아이패드미니5는 앞서 지난 27일(현지시각) iOS12.2 베타 빌드에서 해당 모델 코드가 발견되면서 출시 임박을 예고했다. 이를 처음 발견한 트라우튼-스미스는 이틀 뒤인 지난 29일(현지시각) 아이패드미니5에 애플 펜슬과 스마트키보드 기능이 적용된다는 소식을 추가로 내놨다. 그동안 스마트 키보드 기능은 고급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만 지원돼 왔다.

아이패드미니5에는 A10 칩셋이 탑재되고 아이패드 프로처럼 최대 512GB(기가바이트) 용량의 내장 메모리가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3.5mm이어폰 단자가 그대로 유지되며 스마트 키보드 제품과의 연동될 수 있도록 제품 좌측면에 스마트 커넥션 연결 단자가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 변화도 기대를 모은다.

아이패드 프로처럼 얇은 베젤이 사용된다면 기존 7.9인치에서 조금 더 커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홈 버튼이 사라질 것이라는 예상까지 나오고 있다. 다만 지난달 유출된 사진에 따르면 아이패드미니5는 페이스ID를 지원하지 않는다. 별도의 터치ID도 발견되지 않았다. 폰아레나는 29일(현지시각) 보도를 통해 미니5가 물리적 홈 버튼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터치ID를 지원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색상은 아이폰의 가장 최신 모델인 아이폰XR(텐아르)와 마찬가지로 레드, 코랄, 블루 등으로 다양하게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애플은 오는 3월 27일(현지시각) 열리는 신제품 발표회에서 아이패드미니5와 함께 2019 7세대 아이패드도 선보일 것으로 점쳐진다. 이는 지난 해 출시된 6세대 아이패드의 후속 제품으로 기존 9.7인치보다 더 커진 10인치로 출시될 전망이다. 업계는 애플이 두 가지 중저가형 태블릿을 포함해 자사의 무선충전 매트인 ▲에어파워 ▲에어팟 ▲새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7세대 아이팟 터치도 함께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