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뉴스] 박용하, 보아보다 앞선 아시아의 별…극단적 선택 ‘미스터리’

공유
1

[영상뉴스] 박용하, 보아보다 앞선 아시아의 별…극단적 선택 ‘미스터리’


지난 2002년 KBS에서 방영한 드라마 《겨울연가》가 포털실시간 검색어 상위어에 오르며 탤런트 박용하도 재조명받고 있다.

나무위키에 따르면 박용하는 1994년 MBC 《테마극장》으로 MBC 특채 연기자 첫 데뷔, 드라마 《보고 또 보고》 및 영화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등 연기자로서의 경력을 착실히 쌓았다.

2002년 출연한 KBS2 드라마 《겨울연가》가 일본에서 공전의 히트를 쳤고, 이듬해 일본에서 가수로 데뷔, 본격적인 해외활동을 펼쳤다.

지난 2004년 11월 17일에 발매된 싱글앨범 《가지마세요》는 한국 남성 아티스트 역사상 처음으로 오리콘 차트 10위권에 진입했다. 이어 2005년에는 한국가수 최초로 일본 골든디스크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고 그 이후로도 4년 연속 골든디스크상을 수상했다.

2008년, 5년 만에 한국 SBS 수목미니시리즈 《온에어》의 까칠한 이경민 PD로 컴백했으며, 2009년 4월부터 6월까지 방영된 KBS2 월화미니시리즈 《남자이야기》에서는 돈으로 대변되는 세상에 맞서는 주인공 김신으로 연기변신에 성공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자살동기는 분명히 밝혀지고 있지 않은 상태이다

지난 2010년 6월 30일 오전 5시 31분경에, 박용하의 어머니는 박용하가 사망한 것을 발견했다. 박용하는 발견 약 1시간 반 전인 오전 4시 후배에게 전화를 했다고 한다.

지인들의 말에 따르면 당시 술을 마신 상태에서 집에 귀가하였다. 유가족의 뜻에 따라 부검은 실시하지 않았다.

당시 경찰은 "경제적 어려움이나 우울증 등 병력은 없었다”며 “다만 부친의 암투병, 사업활동과 연예활동 병행에 따른 어려움에 스트레스가 심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취재=최성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