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기정통부, 중소기업 전파활용 제품화 지원…최대 4000만원

공유
0

과기정통부, 중소기업 전파활용 제품화 지원…최대 4000만원

과기정통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전파산업 신제품 개발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에 나섰다.(자료=전파진흥협회)이미지 확대보기
과기정통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전파산업 신제품 개발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에 나섰다.(자료=전파진흥협회)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파’를 활용한 우수제품 개발 지원을 통해 전파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전파산업 중소기업 제품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중소·벤처기업 전파 제품의 적기 시장출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제품 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들로서 ▲전파 기반 분야 ▲전파 융복합 신산업 분야의 제품제작과 개발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공익적 측면을 고려해 재난·안전 통신장비, 안심귀가 시스템 등 전파를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제작을 적극 지원한다.

지원대상 기업은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기업의 기술력, 사업성, 수행능력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정부 지원 비율 최대 60%, 사업자부담 비율 최소 40%의 매칭 형태로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 받게 된다.

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다. .

과기정통부가 전파진흥협회를 통해 전파기반분야와 전파융복합 신산업분야를 지원한다. (쟈료=전파진흥협회)이미지 확대보기
과기정통부가 전파진흥협회를 통해 전파기반분야와 전파융복합 신산업분야를 지원한다. (쟈료=전파진흥협회)


박윤규 전파정책국장은 “초연결·지능화 시대의 핵심자원인 전파는 교통, 의료, 제조 등 전 산업으로 활용범위가 확장되고 있다”며 “우리 중소기업이 전파자원 위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성장의 주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 외에도 핵심R&D, 클러스터 조성 등 전파산업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 밝혔다.
사업 공고문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