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방청, 항공분야 소방공무원 35명 전국통합 채용… 오는 5월 최종 합격자 발표

공유
0

소방청, 항공분야 소방공무원 35명 전국통합 채용… 오는 5월 최종 합격자 발표

2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접수

지난해 12월19일 강원도 소방본부 소방공무원들이 강원도 강릉 펜션에서 전날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로 사망한 서울 대성고 남학생 2명의 시신 2구를 구급차에서 헬기로 옮기고 유족들을 탑승시키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12월19일 강원도 소방본부 소방공무원들이 강원도 강릉 펜션에서 전날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로 사망한 서울 대성고 남학생 2명의 시신 2구를 구급차에서 헬기로 옮기고 유족들을 탑승시키고 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소방청이 항공구조구급서비스 향상을 위해 유능한 항공 전문 인재 채용에 나선다.

소방청은 13개 시·도에 근무할 소방항공 전문인력 35명을 전국 통합으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모집은 소방헬기 전문인력 보강으로 조종분야 25명과 정비분야 10명이다.

지원 조종사 자격요건은 항공안전법에 의한 운송용·사업용 조종사 육상다발 자격증 소유자 중 회전익항공기 조종경력 2년 이상인 자로 총 1500시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다. 정비사는 회전익항공기 정비자격증을 보유하고 7년간 실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소방항공 전문인력 채용 응시자는 2월18일부터 2월20일까지 3일간 중앙소방학교 사이트(http://www.119gosi.kr)에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조종사는 시뮬레이터에 의한 실기평가, 정비사는 평가위원 구술 평가와 서류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별할 예정이다.

소방청 관계자는 "시·도 통합채용은 항공전문 인력의 임용계급, 자격요건, 채용방식을 통일하고 개선함으로써 우수한 인력자원 확보에 나서고 있다"며 "유능한 항공 전문 인재들의 응시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