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조선해양, 그리스선사와 8300억원대 LNG선 건조 계약

공유
0

대우조선해양, 그리스선사와 8300억원대 LNG선 건조 계약

대우조선해양 최대 고객...2021년 상반기에 인도 예정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 (왼쪽)과 스타브로스 하찌그리고리스 (Stavros Hatzigrigoris) 마란가스 사장이 14일 대우조선해양 서울사옥에서  LNG선 건조 계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출처 : 대우조선해양이미지 확대보기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 (왼쪽)과 스타브로스 하찌그리고리스 (Stavros Hatzigrigoris) 마란가스 사장이 14일 대우조선해양 서울사옥에서 LNG선 건조 계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출처 : 대우조선해양
[글로벌이코노믹 남지완 기자] 대우조선해양(대표 정성립)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 안젤리쿠시스그룹 산하 마란가스(Maran Gas Maritime)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선 1척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LNG선은 17만4000㎥ 규모이고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1년 상반기까지 마란가스측에 넘길 예정이다.
안젤리쿠시스그룹은 1994년 대우조선해양과 첫 계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 계약까지 대우조선해양에만 무려 102척의 선박을 발주한 대우조선해양 최대 고객이다. 특히 2015년 글로벌 경제 둔화로 선박 수주가 사상 최악의 상황에도 안젤리쿠시스그룹은 무려 26척의 선박을 발주한 바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글로벌 해운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안젤리쿠시스그룹이 선박을 지속적으로 발주하고 있는 것은 세계 해운 시장 상황이 점차 나아지고 있다는 신호"라며 "안젤리쿠시스그룹과 LNG선 추가 발주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우조선해양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영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6척, LNG선 1척 등 총 7척을 이미 수주했으며 이는 7억4000만 달러(약 8300억 원) 규모에 달한다.


남지완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