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올블랙 입은 ‘에어팟2’, 에어파워와 함께 올 봄 공개 유력

공유
4

[글로벌-Biz 24] 올블랙 입은 ‘에어팟2’, 에어파워와 함께 올 봄 공개 유력

애플이 오는 25일(현지시각) 신제품 발표회서 차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2'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블랙으로 도색된 커스터마이징 에어팟 (사진=Martin Hajek 마틴하젝블로그)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오는 25일(현지시각) 신제품 발표회서 차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2'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블랙으로 도색된 커스터마이징 에어팟 (사진=Martin Hajek 마틴하젝블로그)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인턴 기자] 애플의 차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2’ 와 무선 충전 매트 ‘에어파워’ 가 오는 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이코노믹데일리뉴스(中國经济网)는 애플의 협력 제조사 대만 인벤텍이 이미 에어팟2 생산에 들어갔다고 15일 보도했다.
에어팟2는 이어폰 본체(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 모두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고무와 비슷한 소재로 제작될 것으로 추정됐다. 가격은 이전 버전과 비슷한 199달러(약 22만 5000원)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파워는 국제 표준인 치(Qi) 방식으로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8 이후 모델부터 애플워치, 곧 공개될 에어팟2 등 다양한 애플 기기의 동시 충전을 지원 할 것으로 보인다.

당초 애플은 에어파워를 지난해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복잡한 무선 충전 방식과 기기 과열 문제 등 기술적 난제로 인해 공개를 미뤄왔다. 한편 이들의 출시일을 두고 매체마다 엇갈린 전망을 내놓고 있다.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은 애플이 다음달 25일(현지시각) 신제품 발표회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뉴스앱 등과 함께 이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망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올 가을 출시를 내다봤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