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어부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LCC 부문 1위 선정… 3년 연속 '쾌거'

공유
0

에어부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LCC 부문 1위 선정… 3년 연속 '쾌거'

12개 항목 중 고객 만족, 사회공헌, 신뢰 부문 등에서 가장 좋은 점수 받아

에어부산 승무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이미지 확대보기
에어부산 승무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에어부산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저비용 항공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에어부산은 KMAC가 19일 발표한 이번 조사에서 12개 항목 중 대다수 항목에서 타 LCC 대비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에어부산은 고객만족, 사회 공헌, 기업신뢰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은 항공이용객의 편의성 확보, 양질의 일자리 창출, 고객만족 등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공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경영진의 경영능력·복리후생·근무환경·사회공헌 등 종합적으로 기업을 평가해 기업 경쟁력 지표로서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약 4개월 동안 산업계 간부진,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