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베이션, 美 배터리 기술 개발 업체 '폴리플러스'와 공동 개발 협약

공유
0

SK이노베이션, 美 배터리 기술 개발 업체 '폴리플러스'와 공동 개발 협약

향후 리튬 금속 전지 상용화를 더욱 앞당길 전망

지난 18일 열린 리튬 금속 전지 개발을 위한 공동 개발 협약식에서 SK이노베이션 이성준 기술혁신원장(좌측 세 번째)과 폴리플러스 배터리 컴퍼니 스티브 비스코 대표이사(좌측 두 번째)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8일 열린 리튬 금속 전지 개발을 위한 공동 개발 협약식에서 SK이노베이션 이성준 기술혁신원장(좌측 세 번째)과 폴리플러스 배터리 컴퍼니 스티브 비스코 대표이사(좌측 두 번째)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SK이노베이션이 미래 핵심기술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미국 배터리 기술 개발 업체인 폴리플러스 배터리 컴퍼니와 리튬 금속 전지 개발을 위한 공동 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이 작년부터 추진 중인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을 통해 기술을 확보하는 첫 번째 사례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폴리플러스가 보유한 전도성 유리 분리막 연구 개발에 자금을 투자하게 된다. 향후 지분 투자 및 기술 라이선스 확보 옵션도 검토 중이다.

전도성 유리 분리막은 배터리 충전 과정에서 음극 표면에 리튬이 적체되는 덴드라이트가 분리막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억제해 리튬 금속 전지를 안정화 시킨다는 점에서 향후 상용화를 위한 핵심 소재로 구분된다. 이 기술을 통해 향후 리튬 금속 전지 상용화를 더욱 앞당길 전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2021년 하반기까지 전도성 유리 분리막에 대한 연구를 마무리하고 이를 리튬 금속 전지 개발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빠르게 진행되는 미래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서 주도권을 갖기 위한 차세대 핵심 역량은 기술력"이라며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외부 단체와 협력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