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비상, 기상청 전국날씨 일기예보

공유
0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비상, 기상청 전국날씨 일기예보

세종, 인천(강화군 제외), 서울, 충청북도(영동, 옥천 제외), 충청남도(당진, 계룡, 홍성, 서산, 태안, 예산, 청양,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횡성, 원주, 영월, 태백), 서해5도, 경기도(여주, 안산, 화성, 군포, 성남, 광명,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하남, 의왕, 평택, 오산, 남양주, 구리, 안양, 수원, 부천, 시흥, 과천)

세종, 인천(강화군 제외), 서울, 충청북도(영동, 옥천 제외), 충청남도(당진, 계룡, 홍성, 서산, 태안, 예산, 청양,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횡성, 원주, 영월, 태백), 서해5도, 경기도(여주, 안산, 화성, 군포, 성남, 광명,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하남, 의왕, 평택, 오산, 남양주, 구리, 안양, 수원, 부천, 시흥, 과천) 전국이 구름많은 가운데, 북서쪽에서 서해상으로 한기가 남하하면서 낮은(2km 이하) 구름대가 발달하며 유입되어, 서울.경기도와 충청도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보기
세종, 인천(강화군 제외), 서울, 충청북도(영동, 옥천 제외), 충청남도(당진, 계룡, 홍성, 서산, 태안, 예산, 청양,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횡성, 원주, 영월, 태백), 서해5도, 경기도(여주, 안산, 화성, 군포, 성남, 광명,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하남, 의왕, 평택, 오산, 남양주, 구리, 안양, 수원, 부천, 시흥, 과천) 전국이 구름많은 가운데, 북서쪽에서 서해상으로 한기가 남하하면서 낮은(2km 이하) 구름대가 발달하며 유입되어, 서울.경기도와 충청도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습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비상, 중국발 스모그 대량 유입 … 서울 세종 대전 눈 또는 비, 기상청 전국날씨 일기예보

전국 눈 비가 가고 다시 미세먼지 농도 나쁨이 비상이다.
기상청은 20일 새벽 발표한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중국발 스모그가 대량 유입되는 데다 한반도 대기 정체 까지 겹쳐 미세먼지 농도 나쁨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또 전국이 구름많은 가운데, 북서쪽에서 서해상으로 한기가 남하하면서 낮은(2km 이하) 구름대가 발달하며 유입되어 서울.경기도와 충청도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고 전했다. .

기상정보 : 2019년 02월 20일 04시 2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 예상 적설(20일 아침(06~09시))

-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전북동부, 북한: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0일 아침(06~09시))
-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전북동부, 울릉도.독도(오후 (15~18시)), 북한: 5mm 미만

o 현재(04시), 전국이 구름많고, 중부지방과 전북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2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15시)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오전(12시)까지 북서쪽에서 한기가 남하하면서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강원영서남부와 충북북부, 전북동부에는 아침(06~09시) 한때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한편,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어제(19일)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21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모레(22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와 전남, 경남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에는 가끔 비(산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아침최저 영하 8~ 2도, 낮최고 5~1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일(21일)과 모레(22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10~15도)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20일) 오후(15시)부터 내일(21일) 오전(12시)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9~14m/s(32~50km/h)로 강하게 불며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고, 모레(22일)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10~16m/s(36~58km/h)로 매우 강하게 불며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상정보

: 2019년 02월 20일 03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03시), 전국이 구름많은 가운데, 북서쪽에서 서해상으로 한기가 남하하면서 낮은(2km 이하) 구름대가 발달하며 유입되어, 서울.경기도와 충청도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 오전(12시)까지 이 구름대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북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특히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강원영서남부와 충북북부, 전북동부에는 눈이 조금(1cm 내외) 쌓이는 곳도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