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월 20일 무자(戊子)일 띠별오늘의운세, 배탈이 나지 않도록 과식하거나 폭식하지 말아야 할 운세

공유
0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월 20일 무자(戊子)일 띠별오늘의운세, 배탈이 나지 않도록 과식하거나 폭식하지 말아야 할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2월 20일 수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프리랜서라면 그 동안 뒤를 돌아볼틈도 없이 너무 바쁘게 달려온 날입니다. 오늘은 어디론가 떠나 인생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날입니다. 여행을 통해 에너지도 충전하고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72년생 : 감정에 휘말리지 말고 냉철함을 찾아야 할때 입니다. 정 때문에 원칙을 깬다면 당장은 눈에 드러나지 않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당신의 발목을 잡게될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방을 배려하되 인정에 냉정해야 할 때입니다.

60년생 : 자녀에게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더 이상 늦춰지면 관계 회복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자녀의 생각부터 읽어줘야 합니다. 부부가 원하는 자녀가 아니라자녀가 원하는 것, 자녀가 하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대화를 나눠보도록 하세요.

48년생 : 밤샘을 피하도록 하세요. 피로가 누적되어 과로가 된다면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예기치못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과로는 만병의 근원이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36년생 : ‘이젠 늙었구나’라고 생각하는 순간 외롭고 허무함이 밀려올 수 있습니다. 더 큰 감정에빠지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아랫사람과 소통하고 싶다면 그 친구들의 생각이나 관점을 이해하려고노력해 보세요. 생각이 젊으면 함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띠 85년생 : 노력은 가상하나 실속이 없는 하루를보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맡은 바 업무를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의 일들이 원인이 되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저녁에는취미생활로 스트레스를 풀도록 하세요.

73년생 : 이번프로젝트는 여럿이 함께 보여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야 하며 역량들이 한데 어우러져 조화와 균형을 이뤄야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동안의 노력의 결과가 나오는 날입니다. 차분한 마음으로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기분 좋은 날이니 좋은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61년생 : 나무의 꼭대기에서 목적지를 바라보고 있으면굉장히 가까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여 아무런 준비 없이 활동을 하게 된다면 낭패를 볼 수 있음을 알아야할 것입니다. 나무만 보지 말고 숲을 보면서 전체를 이해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9년생 : 주머니 사정에 신경을 써야 할 때입니다. 생각 없이 지내다가는 경제적으로 낭패를 당할 수 있는 날입니다. 친구나선배의 도움으로 오늘은 해결할 수 있겠으나 다음이 문제이니 지금 당장 지출관리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37년생 : 가족간에 오해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니 조심해야할 것입니다. 괜한 오해가 또 다른 오해를 불러올 수 있으니 바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한 번 실수는 병가지상사’라 했습니다. 한번의 실패로 세상을 등진다면 실패자가 되는 것이니 실수나 실패에 낙담하지 말고 맞서 다시 일어 서야 할 때입니다. 실수나 실패를 거울 삼아 깨달음을 얻어야 할 것입니다.

74년생 : 도움을 주려거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제대로 인지하고 줘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도움이 오히려 상대방을 곤란한 상황에 놓치게 할 수 있습니다. 괜한 오해를 사지 않도록 신중하고 적절한 타이밍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62년생 : 자신감이 없다면 처음부터 나서지 않는 것이좋으며 자신감이 있다면 그에 맞는 액션이 필요한 날입니다. 소신을 가지고 만든 기획안이라면 다른 사람들에게도검증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실천한다면 반드시 이루어 질 것입니다.

50년생 : 행운이 찾아오고 있으나 잡는 방법을 모르니안타까운 일입니다. 때가 오는 줄 안다면 행운을 받아들일 재능과 실력이라는 그릇을 준비해 둬야 할 것입니다. 행운은 당신의 그릇만큼만 왔다가 떠나 갈 것입니다.

38년생 : 다른무엇보다 식욕이 떨어지면 다른 건강상의 문제는 없는지 살펴봐야 하는 날입니다. 이것이 전조 증상일 수있으니 병원을 찾아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식욕을 돋우기 위해 혼자보다는 여럿이 함께 식사를즐기도록 해 보세요.


토끼띠 87년생 : 여러가지 나물들이 섞여 맛있는 맛을내는 비빔밥이 있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맛을 내는 나물 같은 사람이 되야 하는 날입니다. 다양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스스로가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날입니다.

75년생 : 현재의 위치를 모르면서 목적지만 알고 있는상황입니다. 당신이 지금 어디에 서 있는지 제대로 알아야 목적지로 어떻게 가야 할지를 판단할 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63년생 : 한 참을 걷다가도 나의 길이 아니면 다시되돌아 오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호하고 과감한 결정이 필요한 날입니다. 누군가의 제안에 유혹당하지 않도록 정신을 차려야 하는 날이며 당신의 꿈과 비전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는 날입니다.

51년생 : 협업이 필요한 시점에 당신의 고집으로 프로젝트를끌고 나간다면 결과에 대한 책임도 함께 져야 할 것입니다. 결과에 대해서는 회피하지 말고 책임을 진다면함께한 동료들도 이해해 줄 것이며 다음을 기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39년생 : 심신이 쇠약해져 있다면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원하는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도록하세요. 당신의 잘못된 판단은 전체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용띠 88년생 : 회사에서는 재능뿐 아니라 실력으로도인정받아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니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하지만 이성관계만큼은 생각대로 되지않아 마음 아파하는 날입니다. 혼자서 끙끙 앓지 말고 연애고수 친구의 도움을 받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76년생 : 하는 일마다 왜 이렇게 꼬이는지 풀릴 기미가안 보인다면 모든 것을 내려 놓고 잠시 다른 일에 집중해 보거나 복잡한 머릿속을 비우고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오늘은 조급해 하지 않는 것이 당신을 위한 길입니다.

64년생 : 정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결정하는것은 우유부단함을 부르는 행위가 될 수 있으니 신중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못된 선택이 진행하고 있는일을 망칠 수 있습니다.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한 날입니다.

52년생 : 부정적인 생각과 말을 많이 하면 할수록당신에게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갈 확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긍정적인 생각과 말을 하면 할수록 좋은일들이 생기고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 것입니다. 좋은 생각과 긍정적인 마인드는 당신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40년생 : 집안에만 있지 말고 취미생활이나 문화생활을누리기에 적당한 날입니다. 동네 사람들이나 계모임 사람들과 시간을 함께 보내도 될 듯 합니다.


뱀띠 89년생 : 동료들과 견주어서 너무 앞서가다 보면시기와 질투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아직 가야 할 길이 많이 남아 있으니 체력적인 안배에 신경 쓰고동료들과 발걸음을 맞춰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보조를 맞출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77년생 :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라면 어떤 선택을 하면 좋을까요? 선택은 당신의 몫이니충분히 고민하고 선택이 쉽지 않다면 선배들의 조언을 참고 하는 것도 좋습니다.

65년생 : 당신의 마지막 선택을 위한 히든카드 한장은 반드시 남겨두도록 하세요. 히든카드 한장이 인생의 활로를 열어 줄 것이니 유용하게 활용해야 할것입니다.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더 좋은 히든카드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53년생 :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다면 명상의 시간을가져보며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것도 좋습니다.집 안팎으로 서로 얽혀있는 복잡한 상황들을 명상으로 해결된다면앞으로의 일들이 술술 잘 풀릴 것입니다. 오늘 당장 시도해 보세요.

41년생 : 한가지 일에 몰입하여 열정을 다하되 피로가쌓이지 않게 하는 요령이 필요한 날입니다. 분명 쉽지 않는 과정이겠지만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임에는틀림 없습니다. 오래도록 지금의 일을 하고 싶다면 몸을 해치지 않도록 하세요.


말띠 90년생 : 오늘 하루가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생각이 절로 나는 날이니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것입니다. 자신을 잘 안다며 안 될 거라고 생각하기보다는 포기하지 않고 상황에 부딪혀 보는 것도 나쁘지 않는 날입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78년생 : ‘칼로 물 베기’가 옛말처럼 들리는 날입니다. 사소한 일로 부부싸움까지 하게 되고화해하고 싶었으나 그 기회마저 놓치게 되니 관계개선이 쉽지 않는 날입니다. 이 상황에서는 다툼이 갈등으로커져 그 이상을 생각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66년생 : ‘우물 안 개구리’ 였음을 깨닫게 되는 날입니다. 당신의 부족함을 알았다면 지금도 늦지않았으니 배움에 게을리 하지 않도록 하고 이를 통해 자기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도록 하세요.

54년생 : 첫 만남과 첫 인상이 중요한 날입니다. 이 순간이 삐걱 되거나 틀어진다면 큰 데미지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신뢰와 명예에도 타격을 입을 수 있으니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42년생 :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새 봄이 오는 소리에귀 기울여 들어보세요. 새로운 사업을 구상했다면 시작해도 좋은 날입니다. 다만 지금의 계획보다 더 디테일한 계획이 필요할 수 있으니 계속 고민하여 정리해 보도록 하세요. 정리가 되었다면 과감한 실행이 필요할 것입니다.


양띠 91년생 : 뭔가를 하려고 하나 마음이 와 닿지않는다면 그만 하셔도 될 것이나 그 선택에 대해서는 온전히 당신의 몫임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책임의무게를 느껴보는 날이니 당신에게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79년생 : 심신이 편안하고 여유가 있어야 시야가 넓어질것이며 보고 싶어 하는 것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마음의 여유가 금전운도 좋아지게 하니 마음을 다스리는연습을 하도록 하세요.

67년생 : 회사의 발전에 공로한 바를 인정받게 될것이며 새로운 자리를 맡게 될 수 있습니다. 동료들로부터 축하의 인사를 받게 되니 우쭐함이 느껴지는날입니다. 오늘의 축하는 동료들과 함께 나누되 이 분위기를 살려 새로운 일을 추진해 보는 것도 나쁘지않습니다.

55년생 : 아랫사람에게도 기회를 주도록 하세요. 지금 맡은 일에 아랫사람과 함께 업무를 하면서 멘토링을 통해 아랫사람을 이끌어 주고 자신의 능력 또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면 몸은 바쁘겠지만 보람찬 하루가 될 것입니다.

43년생 : 기존의 방식을 고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대가 변하고 있다면 그 흐름에 맞춰 새로운 방식을 발견해야 효과적일 것입니다. 새로운 도구나 기술의 변화를 읽어내어 당신 것으로 만들어 활용하도록 하세요.


원숭이띠 92년생 : 너무 계산적이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누군가를 만나 자리를 함께 한다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인간관계는그 사람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니 대가를 바라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면서 관계를만들어 나간다면 훗날 서로 돕고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80년생 : 불현듯 나타난 사람으로부터 좋은 기회라면서달콤한 제안을 한다면 먼저 그 사람을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투자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정중히거절하도록 하고 그렇지 않다면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들어 본 후에 결정하셔도 늦지는 않을 듯 합니다.

68년생 : 아랫사람과 의견충돌이 있으나 크게 걱정할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의견차이나 충돌의 원인을 찾아보는 것은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아랫사람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면 좋을 듯 합니다.

56년생 : 걱정이 극에 달하면 온 몸이 쑤시고 아플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통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걱정을 줄이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마음만은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을 유지한다면 기쁜 소식이 들려올 것입니다.

44년생 : 배탈이 나지 않도록 과식하거나 폭식하지말아야 할 것입니다. 괜히 과식하다가 다른 사람에게 민폐가 가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미리 소화제를준비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닭띠 93년생 : 아직 여물지 않은 과일이므로 시작은미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당도와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이 탄생할 것이니 그 끝은 창대 할 것입니다.

81년생 : 집안일로 지출이 많은 날이 될 수 있습니다. 지출만 있고 수입이 없다면 나중에 곤란한 상황을 만들 수 있으니 좋은 방법이 있다면 꼭 실천해 보도록 하세요.

69년생 : 금전거래 만큼은 어떤 누구와도 하지 않은것이 좋습니다. 돈을 빌리는 사람보다 빌려주는 사람이 오히려 더 힘들고 괴로워할 것입니다. 그리고 잘 못되면 서로를 원망하게 되고 원수지간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금전거래는 하지 않도록 하세요.

57년생 : 누구나 자신에 맞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를 좋은 식습관과 연계하여 어떤 음식이 자신에게 맞는지 찾아봐야 할 것이며 나아가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면건강문제로 고생하게 될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오늘부터 좋은 식습관을 만들어 나가면 좋습니다.

45년생 : 기회는 자주 오지 않지만 최선의 노력을다했다면 살아 남을 수도 있습니다. 결과를 기다려보고 미흡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시간을갖도록 하세요.


개띠 94년생 : 친구간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해결하고 넘어가야만 서로에게 이로우며 걱정거리를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않도록 하세요.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그냥 지나친다면 갈등이 더 깊어 질 것입니다.

82년생 : : 내편이 없음을 걱정하고 있다면 빨리잊어버려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영원한 아군인 가족이 있음을 항상 생각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시간이 된다면 자신을 다시 한 번 돌아보도록 계기를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70년생 : 당신의 페이스를 조절 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쟁자가 달린다고 해서 당신까지 휩쓸려 달릴 수는 없습니다. 당신에게맞는 페이스를 알고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보세요.

58년생 : 메모하는 습관은 결정적인 순간에 당신에게이로움을 주는 마법과도 같은 것입니다. 업무활용측면에서도 도움될 것이며 건강관리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46년생 : 잠이 온다면 참지 말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좋습니다. 억지로 참는다고 잠이 오지 않는 것은 아니며 건강이 회복되는 것도 아니니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 95년생 : 반겨주는 사람들도 많고 직장 운도따르니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입니다. 돈 보다는 명예를 생각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83년생 : 젊다 하더라도 건강관리는 소홀히 해야 하는대상이 아닙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이 참에 건강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71년생 : 달콤한 제안이긴 하나 당신에게는 큰 이득이없는 제안이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관심이 있다면 마지막 결정을 위해 충분히 검토해 보시길 당부드립니다.

59년생 : 더 꼼꼼하게 들여야 봐야 하는 날입니다. 대충 했다간 손실을 부를 수 있으니 체크리스트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47년생 :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당신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달해 줄 것이니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내도록 하세요. 반가운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