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메가 3,7, 9 지방산 풍부히 포함 아보카도 오일?... 캘리포니아 산간 지역 주요 작물

공유
0

오메가 3,7, 9 지방산 풍부히 포함 아보카도 오일?... 캘리포니아 산간 지역 주요 작물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아보카도 오일’이 21일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

아보카도라는 이름은 아즈텍어에서 유래했으며, 서양인들이 이 커다란 배 모양의 열매를 처음 발견한 것도 멕시코에서였다.
멕시코에서는 지금까지도 아보카도가 한가득 열려 있는 무성한 나무들을 흔히 볼 수 있다.

현재 아보카도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재배하며, 특히 캘리포니아 남부 해안의 산간 지역의 주요 작물이다.

하지만 아보카도를 압착해서 기름을 짜내기 시작한 것은 최근의 일이다. 아보카도 오일을 처음 생산한 곳은 캘리포니아로,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아보카도를 이용하기 위해서였다. 현재는 캘리포니아뿐만 아니라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이스라엘, 칠레 등지에서 기름을 짜기 위한 아보카도를 따로 재배한다.

과육에서 기름을 추출한 아보카드 오일은 오메가 3,7, 9 지방산을 풍부히 포함하고 있다.

불포화지방산이 혈관속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낮춰 준다. 고온으로 요리하는 구이나 볶음요리에 적합하며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도 든든히 해주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 기준 1~2스푼 적도 섭취 해야 부작용을 줄일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