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 JYP,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 성황리에 마쳐…“U+아이돌 Live 앱에서 영상 보세요”

공유
0

LG유플러스 - JYP,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 성황리에 마쳐…“U+아이돌 Live 앱에서 영상 보세요”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LG유플러스는 24일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 본선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자사 공연 미디어 플랫폼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본선 진출한 34인의 무대 영상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와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2일 서울 성동구 YES24 라이브 홀에서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 본선’을 공동으로 개최, 본선 공연의 뜨거운 열기를 함께 나누기 위해 U+아이돌Live앱을 통해 본선 진출자 34인의 무대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아이돌Live에는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로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탑재됐다.

앞서 LG유플러스와 JYP엔터테인먼트는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지난해 12월 3일부터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 지원자를 받고 1월 5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서울 5개 지역에서 예선을 개최했다. 1월 28일에는 총 34인의 본선 진출자를 발표했다.

선발된 34명은 약 4주간 JYP엔터테인먼트의 트레이닝을 거쳐 총 9팀(모델팀, 키즈팀, 연기팀, 랩팀, 힙합팀, 여자댄스팀, 여자보컬팀, 남자보컬팀, 남자댄스팀)으로 나눠 본선 무대를 준비했다.

LG유플러스는 본선에서 우수한 기량을 펼친 1~3위 3인과 U+아이돌Live 스타상 1인이 최종 선발돼 JYP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트레이닝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욱 JYP엔터테인먼트 사장, 감동빈 LG유플러스 팀장 등으로 구성된 본선 심사위원은 한신영, 김시은, 옥진욱을 각각 1, 2, 3위로 선정했으며 김시은이 ‘U+아이돌Live 스타상’을 받았다.

김남수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 IMC전략 담당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이외에도 현재 연예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수의 스타들이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을 거쳐간 바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아이돌 팬들을 위해 한층 새로운 ‘덕질’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