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AI,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 개최… 협력회사 상생 위한 결의 다져

공유
0

KAI,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 개최… 협력회사 상생 위한 결의 다져

항공산업 정책 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이 28일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항공산업의 발전과 협력회사 상생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진농홀에서 열렸으며, KAI와 협력회사 간 총회를 넘어 정부와 지자체, 유관기관, 학계가 모두 참여해 항공산업 정책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조원 KAI 사장을 비롯해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산업부, 고용부, 방사청 등 정부인사, 진주시장, 사천시장, 고성군수 등 지자체와 학계, 155개 협력회사 대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동반성장', 2부 '항공산업 정책공유'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동반성장' 섹션에서는 우수 협력회사 포상과 동반성장위원회 KAI, 협력회사 간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운동' 협약식을 가졌다.

KAI는 거래규모가 연 3억 원 이상인 협력회사 96개사를 대상으로 경영실적과 혁신활동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우수 업체 5개사, 우수 업체 5개사를 선정해 총 4억2000만 원을 포상했다.

2부 '항공산업 정책공유' 섹션에서는 산업부와 방사청에서 산업 육성 및 지원 정책을 발표했으며, KAI는 중장기 비전과 사업추진 전략, 협력회사 동반성장을 위한 운영정책을 공유했다.

김조원 KAI 사장은 "항공우주산업의 성장과 발전에는 협력회사 구성원 모두의 헌신과 노력이 큰 역할을 했다"며 "협력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항공우주산업을 국가 성장 동력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