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취향저격 종목 발굴 서비스 오픈…알고리즘통해 맞춤형 종목 제시

공유
0

신한금융투자, 취향저격 종목 발굴 서비스 오픈…알고리즘통해 맞춤형 종목 제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는 AI 기술에 기반하여, 고객이 선호할 확률이 높은 순서대로 주식을 발굴해주는 ‘취향저격 종목 발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향후 주식 발굴뿐만 아니라 펀드 및 ETF/ETN 등 발굴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며 “단순히 상품들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별 나만의 맞춤 상품/서비스 제공을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꾸준히 강화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시청 패턴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동영상을 추천하는 ‘넷플릭스’ 알고리즘처럼, 고객의 주식거래 이력에 따라 선호할만한 종목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따라서 증권회사들이 제공하는 천편일률적인 수익률 기반의 추천 종목이 아니라, 투자패턴 등에 따라 개별 고객의 개인화된 추천 종목을 제공받게 된다. 이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아이알파’의 종목검색 화면을 통해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취향저격 종목발굴 서비스’는 론칭 초기임에도 신한금융투자의 MTS인 ‘신한아이알파’의 종목 검색 고객 중, 42%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