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용현 의원, ‘인공지능의 윤리적 개발 동향과 입법대응 과제’ 세미나 개최

공유
0


신용현 의원, ‘인공지능의 윤리적 개발 동향과 입법대응 과제’ 세미나 개최

AI개발과 상용화 과정에서 발생할 윤리적 이슈 해결 위한 정책 방향 논의

center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과 한국인공지능법학회, KAIST 인공지능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인공지능의 윤리적 개발 동향과 입법대응 과제’ 세미나가 7일 개최된다. 사진은 신용현 의원. (사진=신용현 의원실)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과 한국인공지능법학회, KAIST 인공지능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인공지능의 윤리적 개발 동향과 입법대응 과제’ 세미나가 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세미나는 AI개발과 상용화 과정에서 발생할 윤리적 이슈를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신용현 의원은 “인공지능에 대한 윤리적 논의가 실업문제나 오남용에 대한 부작용 등 인간 사회 전반에 대한 거시적 담론에만 머물고 있다”며 “인공지능의 개발 단계를 고려해 개발의 다양한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층적 윤리 문제를 진단하고 구체적인 제도마련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미나는 인공지능의 윤리적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입법 과제를 짚어본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과학기술계와 법학, 윤리학을 비롯해 학계, 산업계 그리고 정부의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한 만큼, 인공지능의 윤리적 개발의 지혜가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