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LG전자, ‘미세먼지 차단’ 공조솔루션 맞대결

공유
0

삼성‧LG전자, ‘미세먼지 차단’ 공조솔루션 맞대결

삼성, 최대 157.4㎡까지 청정 vs LG, 8개 날개로 바람 정밀 조작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2일 개막한 '하프코(HARFKO·Heating, Air-Conditioning, Refrigeration and Fluid Exhibition KOREA) 2019'에서 주력 공조솔루션 제품을 내놓고 맞대결을 펼쳤다. (사진=삼성전자, LG전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2일 개막한 '하프코(HARFKO·Heating, Air-Conditioning, Refrigeration and Fluid Exhibition KOREA) 2019'에서 주력 공조솔루션 제품을 내놓고 맞대결을 펼쳤다. (사진=삼성전자, LG전자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오만학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2일 개막한 '하프코(HARFKO·Heating, Air-Conditioning, Refrigeration and Fluid Exhibition KOREA) 2019'에서 주력 공조솔루션 제품을 내놓고 맞대결을 펼쳤다.

하프코는 지난 1989년부터 격년 개최되는 국제 냉난방 공조 전시 행사로, 전세계 28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2만6천여명이 관람하는 국내 최대 공조 전시회다. 올해는 이날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양사는 이번 행사에서 최근 살인적인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를 반영해 미세먼지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 집약한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삼성전자는 상업시설과 교육시설 등에서도 4계절 내내 미세먼지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청정 솔루션을 소개하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특히 국내 최대 면적인 157㎡의 넓은 공간까지 청정할 수 있는 '4웨이 카세트용 공기청정 판넬'이 지난달말 출시 이후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되면서 관심을 끌었다.

또 배기구와 흡입구가 구분된 양방향 환기 시스템으로 오염원이 재유입되지 않고, 외부로 배출되는 실내 공기의 열 에너지를 유입되는 실외공기로 전달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 전열 교환기도 전시했다.

스탠드형, 벽걸이형, 1웨이·4웨이 카세트형 '무풍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 등 이른바 '무풍 풀 라인업'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참가 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인 450㎡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인공지능(AI) 스마트기류 실내기와 빌딩 에너지 관리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이번에 전시된 AI 스마트 기류 실내기는 6가지 '바람 모드'를 지원해 공간별 최적화 기능을 갖췄으며, 천장과 바닥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점검하는 동시에 사람이 있는지를 감지해 스스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사용자가 미세먼지 공포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날 LG전자가 내놓은 상업용 천정형 실내기에는 PM 1.0(지름 1㎛ 이하 먼지)의 극초미세먼지와 냄새, 대장균까지 제거하는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이 탑재됐다. 또 교육 공간 솔루션은 공기청정 면적이 대폭 늘어났다.


오만학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