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알리안츠, 자동차 리콜 비용 충당 보험 솔루션 영국서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알리안츠, 자동차 리콜 비용 충당 보험 솔루션 영국서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권진안 기자] 알리안츠의 법인 보험회사 알리안츠 글로벌 코퍼레이션&스페셜티(AGCS)는 16일 (현지시간)제품 회수비용을 줄여 영국 자동차 업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GCS는 파트너 회사인 WorldAware가 제공하는 고객의 위기 관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자동차 개별 기계 부품 제조에서 전기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 서로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첨단 기술 구성 요소를 통합적으로 다루도록 설계됐다.
알리안츠가 최근 발표 한 12개 산업 분야의 28개국 367개 보험 상품 리콜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리콜 손실액은 복잡한 엔지니어링, 제품 테스트시간 , 연구개발(R&D) 아웃소싱 등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AGCS의 글로벌 위기 관리 책임자인 Christof Bentele는 "산업은 새로운 기술로의 특별한 변화와 빠른 전환을 겪고 있다"며 "이와 함께 정부 규제와 점차 복잡 해지는 글로벌 공급 체인, 증가하는 소비자 인식은 향후 더 큰 리콜 피해를 줄 수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의 리콜 보험 정책은 목적에 부합하고 미래의 위험 관리 환경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영국에서 처음 출시 된 AGCS 프로그램은 앞으로 북미 및 아시아 지역으로 공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AGCS 제품 리콜 책임자 인 스튜어트 이튼 (Stewart Eaton)은 "알리안츠는 40여 년 동안 자동차 리콜 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그동안 많은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귀중한 경험과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며 "변화를 겪고 있는 자동차 산업이 직면 한 새로운 위험에 대해 명확하고 간단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자동차 리콜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권진안 기자 k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