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젠 암호화폐로 상품 바로 산다" 미콘캐시 온라인몰 오픈

공유
0

"이젠 암호화폐로 상품 바로 산다" 미콘캐시 온라인몰 오픈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준 기자]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암호화폐 미콘캐시로 실시간 결제를 통해 상품을 살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미콘몰’을 21일 오픈했다.

미콘몰은 현재 다양한 3만여가지의 상품이 구비돼 있으며 현금 카드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미콘캐시로도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다.

기존에는 암호화폐로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구매자의 지갑의 암호화폐가 판매자의 지갑으로 이전해 판매자가 다시 현금화하는 방식으로 결제 단계에서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미콘커뮤니티가 개발한 전용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인 '엠(M)페이'는 가상화폐 시세를 실시간으로 연동해 엠페이로 전환돼 간편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미콘몰에서는 안정화가 입증된 다른 암호화폐도 엠페이와 연동해 코인 유저들의 편리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많은 상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다산코인은 현재 엠페이 연동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미콘몰 오픈과 관련해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은 “많은 상품을 확보하기 위한 자본적 뒷받침과 실시간 결제 가능한 엠페이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기술력이 기존과 다른 코인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게 된 요소”라며, “현재 3만여가지의 상품을 점차적으로 5만여가지 상품으로 늘려 사용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미콘몰에서는 M페이존을 만들어 미콘캐시로 결제할 경우 많은 가격 혜택을 주고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