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에스제이글로벌,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에 천연섬유 케나프 생산공장 건설

공유
21

[글로벌-Biz 24] 에스제이글로벌,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에 천연섬유 케나프 생산공장 건설

파사만 리전시정부와 공장건설 협력관계 체결…의약품과 자동차좌석 원료 등 공업원료로 활용

파사만 리전시 자치정부 수장인 유수프 루비스(가운데)가 에스제이글로벌 관계자와 케나프 생산을 위한 협력관계 체결한 뒤  환담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파사만 리전시 자치정부 수장인 유수프 루비스(가운데)가 에스제이글로벌 관계자와 케나프 생산을 위한 협력관계 체결한 뒤 환담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에스제이글로벌이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서부에 위치한 파사만 리전시(Pasaman Regency)와 세계 중요한 천연섬유중 하나인 케나프(kenaf)를 생산하기 위한 협력관계를 체결했다.

23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현지매체에 따르면 에스제이글로벌이 지난 21일 파사마 리전시정부와 케나프 생산공장을 만들기 위한 제휴를 맺었다.
케나프는 에스제이글로벌의 공업원료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케나프는 플라스틱, 카펫, 바이오 매스 및 의약품 제조에 사용되며 케나프 섬유는 자동차 내부 및 고급 자동차 좌석의 원료로도 이용된다.

에스제이글로벌 신명환대표는 "케나프 식물은 햇볕에 약 4개월 동안 식물이 수확 될 수 있는 한 매달려 있는 땅에서 살기 매우 쉬운 식물의 일종"이라며 "에스제이글로벌이 파사마를 선택한 이유는 이 지역이 케나프 공장의 개발 프로그램에 투자하는 데 매우 적합했으며 주정부도 투자유치에 적극적이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