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기아차, 멕시코 누에보 레온의 뮤지컬 페스티벌 테카테 팔노르테 후원 계약

공유
1

[글로벌-Biz 24] 기아차, 멕시코 누에보 레온의 뮤지컬 페스티벌 테카테 팔노르테 후원 계약

기아자동차가 최근 기아 공장이 위치한 누에보 레온(Nuevo Leon)주의 테카테 팔 노르테(Tecate Pa'l Norte) 음악 축제를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가 최근 기아 공장이 위치한 누에보 레온(Nuevo Leon)주의 테카테 팔 노르테(Tecate Pa'l Norte) 음악 축제를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기아 자동차의 현지 법인(Kia Motors Mexico)이 최근 기아 공장이 위치한 누에보 레온(Nuevo Leon)주의 테카테 팔 노르테(Tecate Pa'l Norte) 축제를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현지 매체인 밀레니오(Milenio)가 2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기아자동차는 스폰서 명단에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축제 활성화를 위해 차량 제공을 통해 축제를 홍보할 계획이다. GNP, 반레지오 은행(Banregio), 편의점 체인 옥소(Oxxo), 그리고 우버(Uber) 등도 참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팔 노르테 음악 축제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인기있는 페스티벌 중 하나로 멕시코에서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상위 3위 안에 드는 유명한 축제다. 누에보 레온 주에서 열리는 주말 축제 가운데 가장 영향력 있는 축제로 호텔, 레스토랑, 유흥 시설, 지역 관광 및 교통 등 관광산업에 큰 영향을 주고있다.

대부분의 축제에는 주로 맥주와 관련된 공식 스폰서들이 있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모든 종류의 회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이 축제에 1억1600만 페소의 경제적 투입이 이루어졌다는 것은 기억할만한 가치가 있다. 올해는 이 수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