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또851회당첨번호 조회 의문의 45분 판매마감시간 후 추첨시간까지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조작설

공유
0

로또851회당첨번호 조회 의문의 45분 판매마감시간 후 추첨시간까지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조작설

로또 851회 당첨번호 조회  의문의 45분  판매마감시간 후 추첨시간까지 … sbs 그것이 알고싶다 버닝썬 로또 당첨번호 조작설    이미지 확대보기
로또 851회 당첨번호 조회 의문의 45분 판매마감시간 후 추첨시간까지 … sbs 그것이 알고싶다 버닝썬 로또 당첨번호 조작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로또 851회 당첨번호는 14, 18, 22, 26, 31, 44이다.

로또 851회 당첨번호 조회는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에서 할 수 있다.
2등 보너스 번호는 '40'이다.

로또 851회 당첨당첨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8명이다.

이들에게는 24억8369만원씩 돌아간다.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은 70명으로 각 4천731만원씩을, 당첨번호 5개를 맞힌 3등은 2천101명으로 158만원씩 배당된다.

당첨번호 4개를 맞힌 4등에게는 고정 당첨금 5만원이 돌아간다.

당첨번호 3개가 일치한 5등에게는 고정 당첨금 5000이 돌아간다.
이런 가운데 로또 추첨조작설이 관심을 끌고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로또당첨번호 조작설에 대해 다룬 적이 있다.

판매마감시간과 추첨시간 사이에 45분의 시차가 나는 것이 조작설이 나오게 된 한 근거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보도는 그림 참조>

미국이나 다른 나라에 비해 1등 당첨자가 많은 것도 조작설이 나오는 한 이유다.

이에대해 전문가들은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자동을 너무 많이 구입하기 때문이라고 밝한다.

동행 로또가 사용하고 있는 비너스 추첨 시스템은 프랑스 Editec 사의 비너스 제품이다.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전 세계 40여 개 복권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로또 추첨기계 개요

01. 비너스의 형태 (FORM OF VENUS)

비너스 추첨기의 크기는 가로 80cm, 세로 80cm, 높이 220cm(투입구포함), 전체 무게는 200kg입니다.

추첨볼이 혼합되는 공간(mixing chamber)은 지름 50cm의 구형으로 되어 있으며, 투명하고 견고한 고품질의 플렉시유리(Plexiglass)로 만들어졌습니다. 비너스는 최대 90개의 볼까지 혼합(mixing) 할 수 있습니다.

02. 드럼링 회전추출방식 (DRUM CATCH)

볼의 혼합은 터빈(turbine)에 의해 발생되는 바람에 의해 이루어지며, 드럼링 회전추출방식(Drum Catch)을 통해 혼합된 볼 중 당첨볼을 추출하게 됩니다. 추첨기의 드럼 부분은 전체적으로 투명하며, 4개의 당첨볼 추출구가 있는 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전링은 드럼부분의 꼭대기에서 추첨된 볼을 잡아서, 볼이 모아지는 곳으로 추첨볼을 떨어뜨립니다.

03. 비너스 소프트웨어 (VENUS SOFTWARE)

추첨과 관련된 사항들은 비너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됩니다.

추첨대기 볼의 개수, 추첨되는 볼의 개수, 각 볼 사이의 추첨간격, 보너스 볼의 개수, 볼의 혼합속도, 혼합의 지속기간 등 추첨과 관련된 사항들은 비너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됩니다.

04. 추첨볼의 자동 인식 시스템 ARS (AUTOMATIC RECOGNITION SYSTEM)

추첨볼은 볼 번호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추첨 즉시 당첨볼의 번호가 PC모니터에 표시됩니다.

모든 볼들은 시스템의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이 되기 때문에 모든 볼 세트의 철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는 추첨볼의 보안유지에 있어 매우 중요한 특징입니다. 또한, 리허설과 공식 추첨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05. 검증된 추첨기 (PROVEN PERFORMANCE)

비너스는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신뢰성이 검증된 추첨기입니다.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전세계 40여 개 복권기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