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창욱 측 "'그것이 알고 싶다' 버닝썬 린사모 연루 사실무근" 부인

공유
0

지창욱 측 "'그것이 알고 싶다' 버닝썬 린사모 연루 사실무근" 부인

배우 지창욱 측이 23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 버닝썬 해외 투자자 린사모와의 연관성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24일 부인했다. 사진=SBS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지창욱 측이 23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 버닝썬 해외 투자자 린사모와의 연관성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24일 부인했다. 사진=SBS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배우 지창욱이 버닝썬 해외 투자자 린사모와의 연관성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부인했다.

지창욱 소속사 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24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23일 방송에 노출된 이미지 속 인물과 당사 배우는 전혀 관계없으며 팬이라며 부탁한 요청에 응해준 사진임을 알려드린다"며 "당사 배우에 대한 허위사실이 무분별하게 확대, 악성 루머 및 성희롱 등으로 이어져 배우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소속사 측은 이어 "이에 배우는 물론 가족과 이러한 상황을 지켜본 팬 여러분들에게도 피해와 상처를 주고 있다. 위 내용과 관련한 추측성 루머에 대한 작성, 게시, 유포 등의 불법 행위를 자제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버닝썬 게이트 그 본질을 묻다' 특집으로 진행됐다.

해당 영상 중에 버닝썬 투자자로 추정되는 대만 린사모 인스타 프로필 사진에 게재된 지창욱과 찍은 사진이 공개돼 파문이 일었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지창욱도 버닝썬과 연관 있는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버닝썬 지분구조는 호텔 측이 50%, 이문호 대표가 10%, 우리 홀딩스가 20%, 해외투자가 20%로 되어 있다"며 해외투자자를 대만 린사모로 추정했다.

버닝썬 대표 이문호는 "원래 승리라는 친구는 돈이 없다. 린 사모님이 10억원을 (투자) 하신거고"라며 린사모가 버닝썬과 관련 있다고 주장했다.

제보자들은 "린사모는 대만에서 이름조차 부르지 못하는 존재다. 남편이 대만에서 총리급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버닝썬 전 직원들은 "린사모가 보통 매니저로 불리는 화교 이름으로 예약을 하고, 2억짜리 더블 만수르 세트를 시킨다"고 전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린사모가 국제 범죄조직 삼합회(三合會)와 연관 있는 것 같다. 버닝썬을 통해 검은 돈을 세탁한 것 같다"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다음은 지창욱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23일 방송에 노출된 이미지 속 인물과 당사 배우는 전혀 관계없으며 팬이라며 부탁한 요청에 응해준 사진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당사 배우에 대한 허위사실이 무분별하게 확대, 악성 루머 및 성희롱으로 이어져 배우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는 상황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이에 배우는 물론 가족과 이런 상황을 지켜본 팬 여러분들에게도 피해와 상처를 주고 있습니다.

위 내용과 관련한 추측성 루머에 대한 작성, 게시, 유포 등의 불법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본 공지 전후로 제보해주신 자료와 자체 모니터링 자료를 통해 소속 배우 보호를 위한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당사 배우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성 루머에 대한 자료는 아래의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제목: 제보_날짜

마지막으로 항상 배우를 응원해주시고 변함없는 사랑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