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비상 중국발 황사까지, 기상청 일교차 주의 전국 일기예보

공유
0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비상 중국발 황사까지, 기상청 일교차 주의 전국 일기예보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제주도(제주도산지), 경상남도(양산,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청도, 경주, 포항, 영덕, 칠곡, 성주, 경산, 영천), 전라남도(순천, 광양, 여수, 구례),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 인천 수원 춘천 강릉 청주 대전 세종 전주 광주 대구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오늘 날씨] 전국 곳곳 비, 미세먼지 나쁨 비상 중국발 황사까지,  기상청 일교차 주의보 전국 일기예보  이미지 확대보기
[오늘 날씨] 전국 곳곳 비, 미세먼지 나쁨 비상 중국발 황사까지, 기상청 일교차 주의보 전국 일기예보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오늘 날씨] 전국 곳곳 비, 미세먼지 나쁨 비상 중국발 황사까지, 기상청 일교차 주의보 전국 일기예보

오늘 날씨 전국 곳곳에 일시 비가 오다가 맑겠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다시 미세먼지 나쁨 비상이다. 오늘날씨에는 중국발 황사까지 기승을 부리겠다,

기상청은 일교차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기상청은 26일 전국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당초 오늘 (26) 아침(09)까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대기하층 불안정이 약화됨에 따라 구름대가 발달하지 못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09)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만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청은 또 내일(27)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으나, 중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아침(06)부터 오후(18) 사이에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에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보았다

기상정보 : 2019년 03월 26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 예상 강수량(27일)

-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 5mm 미만

o 현재(04시 10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북부는 구름많고, 서해5도에는 안개가 끼어 있습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26일 04시 현재, 단위: m)

- 백령도 780

o 오늘(26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낮(09시)부터 맑아지겠습니다.

o 당초, 오늘(26일) 아침(09시)까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대기하층 불안정이 약화됨에 따라 구름대가 발달하지 못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09시)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만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27일)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으나, 중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아침(06시)부터 오후(18시) 사이에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에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8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새벽(00시)부터 오전(12시) 사이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예보기간 동안 기온은 평년(아침최저 -1~6도, 낮최고 11~15도)보다 3~8도 가량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8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26일) 아침(09시)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오늘(26일)까지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8~13m/s(29~47km/h)로 강하게 불겠고, 다시 내일(27일) 새벽(00~06시)부터 바람이 10~16m/s(36~58km/h)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안과 일부 경상내륙, 전남동부에는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실효습도: 목재 등의 건조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실효습도가 낮을수록 건조함을 의미함.

< 해상 전망 >

o 내일(27일)까지 서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고, 모레(28일)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9~14m/s(32~50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2019년 03월 26일 04시 00분 이후 (2019년 03월 26일 04시 00분 발표)

o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제주도(제주도산지), 경상남도(양산,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청도, 경주, 포항, 영덕, 칠곡, 성주, 경산, 영천), 전라남도(순천, 광양, 여수, 구례),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참고사항>

o 강원영동의 강풍주의보를 해제하나, 오늘(26일)까지 바람이 8~13m/s(29~47km/h)로 강하게 불겠고, 다시 내일(27일) 새벽(00~06시)부터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10~16m/s(36~58km/h)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서울 :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