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취임 “업계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로 만들 것”

공유
0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취임 “업계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로 만들 것”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신한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신한생명
[글로벌이코노믹 이보라 기자] 신한생명은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점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제9대 대표이사로 성대규 사장을 선임하고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성 사장은 행정고시에 수석으로 합격한 뒤 재정경제부, 금융위원회, 보험개발원 등에서 근무했다.
특히 2003년 보험업법 전면개정 작업을 주도하며 방카슈랑스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고 제3보험업 분야를 신설했다. 또 실손의료보험 표준화 작업 및 자동차보험 제도 개선 등 보험산업 선진화에 중추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보험개발원장 시절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요율 산정체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기반의 ‘인슈테크’ 도입에 앞장섰다.

성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신한생명을 ‘리딩 컴퍼니의 의식과 용기’로 가득 찬 회사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리딩 컴퍼니라는 목표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한 다섯 가지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고, 인슈테크 리더가 될 것을 주문했다. 상품 설계부터 마케팅, 보험금 심사 및 지급에 이르기까지 인슈테크를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퍼플 오션(Purple Ocean)을 개척할 것을 강조했다.

또 신한금융그룹의 14번째 자회사로 편입된 오렌지라이프와 대화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가 가장 큰 보험회사로 만들자고 말했다. 이러한 토대 위에 원신한(One Shinhan) 추진을 가속화해 신한금융그룹의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보험의 진정한 가치는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것에 있기에 보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자고 당부했다.

성 사장은 “신제도 도입과 같은 수많은 변화와 위기가 도사리고 있지만 임직원 모두가 함께 관심을 갖고 걱정을 한다면 어떠한 위기가 와도 극복할 수 있다”며 “우리 모두 힘을 합쳐 어려운 환경에서 생존함은 물론, 신한생명을 보험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