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Biz-24] 맥도날드햄버거 인공지능한테 주문하는 날 멀지 않았다…AI 벤처 인수할듯

공유
0

[글로벌 Biz-24] 맥도날드햄버거 인공지능한테 주문하는 날 멀지 않았다…AI 벤처 인수할듯

맥도날드의 맥드라이버 매장 모습.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맥도날드의 맥드라이버 매장 모습.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이진우 기자]

미국에서 빠르면 연내에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맥드라이버:승용차 안에서 제품 주문구매) 매장에서 점원이 아닌 인공지능(AI)에 햄버거를 주문하고 받게 될 전망이다.
햄버거 패스트푸드 글로벌기업 맥도날드가 이스라엘의 AI 특화 벤처기업 다이내믹 일드(Dynamic Yield)를 인수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은 맥도날드가 AI 기반의 개인화 기술을 보유한 다이내믹 일드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맥도날드가 인수 타깃으로 삼은 다이내믹 일드는 현재 글로벌 DIY 가구업체 이케아, 패션기업 어반아웃피터스에 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이내믹 일드 인수가 성사되면 맥도날드도 이케아, 어반아웃피터스처럼 연내에 미국 현지 맥도날드 체인점의 드라이브스루 시스템에 AI 기술을 적용한 뒤 차츰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맥도날드의 다이내믹 일드 인수 대금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미 월스트리트저널은 3억 달러(약 3400억원) 이상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셀프서비스 키오스크(무인 종합정보 안내시스템)와 글로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맥도날드의 전사적 디지털 서비스에도 AI 기술을 확대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이진우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