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차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 ‘러시아 고용주 순위’에서 10위 차지

공유
0

[글로벌-Biz 24] 현대차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 ‘러시아 고용주 순위’에서 10위 차지

2300명 종업원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노동조건에 폭넓은 혜택과 적절한 임금 제공

현대차의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이 작업장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의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이 작업장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현대차의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이 러시아에서 가장 좋은 고용주 순위에서 10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28일(현지 시간) 러시아 채용포털이 발표한 '2018년 러시아 고용주 등급'에서 현대차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이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종업원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노동조건을 제공하며 2300명이 넘는 근로자들은 주 5일 근무에 3교대로 근무하고 있다. 공장은 정기적으로 직장의 인간공학, 노동보호를 개선하는 목적으로 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고 특히 근로자의 훈련과 육성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70명을 새롭게 채용한 현대차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은 또한 종업원에게 폭넓은 사회적 혜택 패키지와 적절한 임금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에 대한 이 같은 평가는 지난 27일 브세볼로시스크(Vsevolozhsk) 공장을 올 6월말까지 폐쇄한다고 발표한 미국 포드자동차의 행보와는 대조적이라고 러시아 현지 언론은 지적했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