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닥 상장폐지 사유 발생 기업 명단

공유
0

코스닥 상장폐지 사유 발생 기업 명단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코스닥시장에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법인은 28개로 전년 18개보다 56%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2018 사업연도 12월 결산법인 1302개 가운데 사업보고서 제출대상 법인 1278개를 심사한 결과, 상장폐지 사유 발생 법인이 이같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상장폐지 사유 발생 법인은 모두 '감사의견 비적정'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관리종목은 23개가 증가, 전년보다 13개가 늘었다.

이날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법인은 66개에 달하고 있다.

투자주의 환기종목도 23개가 증가, 전 사업연도의 17개보다 35%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이날 현재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된 코스닥 상장종목은 52개로 나타났다.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코스닥 법인은 ▲케어젠 ▲라이트론 ▲크로바하이텍 ▲솔트웍스 ▲영신금속 ▲코다코 ▲에프티이앤이 ▲포스링크 ▲캔서롭 ▲KD건설 ▲에이씨티 ▲파티게임즈 ▲모다 ▲에스마크 ▲데코앤이 ▲지와이커머스 ▲EMW ▲지투하이소닉 ▲바이오빌 ▲피앤텔 ▲파인넥스 ▲이엘케이 ▲코렌텍 ▲셀바스AI ▲와이디온라인 ▲경남제약 ▲화진 ▲에스에프씨 등이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