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어서울, 캐릭터 '황구' 활용한 다양한 콜라보 용품 선봬

공유
0

에어서울, 캐릭터 '황구' 활용한 다양한 콜라보 용품 선봬

기내 헤드레스트 커버, 종이컵 등에 적용

에어서울 승무원들이 네이버웹툰 자회사 LICO의 '황구'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용품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에어서울이미지 확대보기
에어서울 승무원들이 네이버웹툰 자회사 LICO의 '황구'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용품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이 네이버웹툰 자회사 LICO의 '황구'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용품을 17일부터 기내에 선보인다.

이번 '황구' 캐릭터와의 콜라보는 지난 3월 애니메이션 등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 LICO와 맺은 제휴의 일환으로, 에어서울은 누구나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시골집 강아지 같은 캐릭터 '황구'를 보딩패스 등의 공항 용품을 비롯해 기내 헤드레스트 커버, 종이컵 등에 적용했다.
또한 '황구' 캐릭터를 활용해 담요, 안대, 여권 커버, 러기지 네임 태그, 볼펜 등의 상품을 만들어 판매도 실시한다. 출시를 기념해 당분간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친근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를 기내 용품에 적용하면서 기내 분위기가 한층 밝고 다채로워졌다"며 "특히 가족 단위의 어린이 승객들에게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황구'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기념해 오늘부터 어린이 승객들에게 기내에서 캐릭터 데코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