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생명, 강원 산불 피해 이웃에 성금 1억2000만원 전달

공유
0

교보생명, 강원 산불 피해 이웃에 성금 1억2000만원 전달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전국재해구호협회 회관에서 박치수 교보생명 상무(오른쪽)가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장에게 강원 산불피해 이웃돕기 성금 1억20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교보생명이미지 확대보기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전국재해구호협회 회관에서 박치수 교보생명 상무(오른쪽)가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장에게 강원 산불피해 이웃돕기 성금 1억20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강원 산불피해 이웃돕기 성금 모금운동’을 통해 모은 성금 1억20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교보생명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아졌다. 교보생명은 지난 11일부터 1주일간 강원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모금운동을 펼쳤다.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임직원 별로 1만원에서 5만원까지 전자모금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에 참여해 5400여만원을 모았고, 여기에 회사 기부금을 더해 1억 2000만원의 성금을 조성했다.

이번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고성, 속초 등 이재민을 위한 구호품 지원과 피해 지역 재건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작은 온정이 산불 피해로 고통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전해져 이재민들이 아픔을 이겨내고 삶의 희망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