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I 전문 솔루션 기업 ‘그리드원, 한국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 MOU

공유
0

AI 전문 솔루션 기업 ‘그리드원, 한국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 MOU

AI솔루션 전문 기업 그리드원이 25일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에서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사진=그리드원)이미지 확대보기
AI솔루션 전문 기업 그리드원이 25일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에서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사진=그리드원)
국내 최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레퍼런스를 보유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이사 김계관)이 25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노정진)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RPA란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단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인공지능(AI) 초입 단계의 자동화 기술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측은 ▲소프트웨어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자문, 강의 및 교보재 지원 ▲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 공동 연구 지원 ▲신기술 분야 공동 연구 및 협력 추진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육성에 나선다.
그리드원은 지난 2005년 설립됐다.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현재 10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국내 1위 지능형 RPA 기업이다. 주요 제품 라인에는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에이아이 인스펙터원(AI InspectorOne)’,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원(TestOne)’ 등이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육성 및 기술 개발 연구 활동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우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2.0 시대를 이끌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 기관과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리드원은 다음달 8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소프트웨어 2.0 세미나인 Vision to ‘Software 2.0’(코딩에서 러닝으로, RPA에서 인공지능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리드원의 비전과 소프트웨어 2.0 시대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로봇의 진화 방향을 전망하고, 그리드원의 인공지능 기술과 RPA의 만남을 통해 고객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디지털 사회의 모습을 제시한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