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고양이의 연애 세계

공유
0

[글로벌-Biz 24]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고양이의 연애 세계

고양이의 세계에서도 동성애는 물론, 사랑의 도피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고양이의 세계에서도 동성애는 물론, 사랑의 도피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따뜻한 봄부터 무더운 여름은 고양이에겐 사랑의 계절로 불린다. 고양이 세계에서는 어떤 고양이가 이성에게 인기가 있을까? 또 고양이 세계에서도 동성애가 있을까? 일본 웹 매거진 캣 베네세가 소개한 고양이의 연애 세계에 대해 소개한다.

■ 고양이도 사랑의 도피를 한다


고양이는 사랑의 계절이 되면 발정난 암컷 주위에 수컷이 여러 마리가 진을 치고 구애를 한다. 그러나 암컷 주위에 "친숙한 고양이"인 경우, 암컷은 자신을 둘러싼 수컷들 몰래 탈출해 "외부인" 수컷과 교미를 한다고 동물 전문가들은 전한다. 이 사랑의 도피 행위는 근친 교배를 피하기 위한 본능적인 행동이라고 알려져 있다.

■ 인기 있는 암컷 고양이는?


고양이의 세계에서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아름답고 얼굴이 예쁜 고양이보다 육아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엄마 고양이가 인기다. 반대로 출산 경험이 없는 젊은 암컷 수컷으로부터 사랑의 구애를 받기가 쉽지 않다. 수컷은 더 많은 자손을 남기기 위해 고양이를 키운 경험을 가진 암컷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 어린 고양이보다 아저씨 고양이가 인기 있다!?


수컷 고양이들 사이에서는 짝짓기에 유리한 위치를 점유하기 위해 몸의 크기와 나이, 지금까지의 전력이 좌우한다. 따라서 젊은 고양이보다 경험이 많은 아저씨 고양이가 사랑의 전투에서 우위에 설 수 있다. 특히 사람 나이 서른 여섯 살에 해당하는 다섯 살 수컷 고양이가 싸움도 잘하는 데다가 경험이 많아 인기가 있다.

■ 고양이 세계에도 동성애가 있다?


구애하던 암컷이 도망치는 경우 두어 버려진 수컷은 '짝짓기를 하고 싶다'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신 근처의 젊은 수컷과 교미를 하기도 한다. 둘 사이에 애정이 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수컷끼리 교미를 할 수는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고양이의 생태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많다. 고양이끼리 사이좋게 지내고 있는 것을 발견하면 사람에 비유해 상상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