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케미칼, 1분기 영업익 983억 원…전년比 42.8%↓

공유
0

한화케미칼, 1분기 영업익 983억 원…전년比 42.8%↓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케미칼은 올 1분기 매출액이 2조2362억 원, 영업이익이 983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2.8% 감소했다.
사업부문별로는 기초소재 부문에서 주요 제품인 폴리에틸렌(PE)과 폴리염화비닐(PVC)이 유가하락에 따른 원가 안정화로 스프레드가 개선됐다. 염소·가성소다(CA)는 판매량 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이에 비해 톨루엔디이소시아네이트(TDI)와 폴리실리콘은 가격이 하락해 영업손실이 지속됐다.

태양광 부문은 지난 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주요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 고품질 모노(단결정·Mono) 제품 수요가 늘었고 원료인 웨이퍼 가격이 내려 수익성이 개선됐다. 또한 전 분기 발생했던 일회성 비용이 소멸된 기저효과도 반영됐다.

가공소재 부문은 주요 고객사의 중국 판매 감소와 유럽 배기가스 기준 강화 등 악재가 겹쳐 영업적자가 지속됐다.

한화케미칼 관계자는 "2분기는 PE, PVC 등 주요 제품 군에서 계절적 성수기, 중국 정부의 내수 진작 효과, 아시아 주요 수출 국가에서의 견고한 성장이 예상된다"며 "그러나 유가 상승으로 영업 이익은 다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또 "태양광 부문은 미국 공장의 가동률 상승과 유럽, 호주 등 주요 타겟 시장에서의 판매 증가로 출하량 증가가 예상된다"며 "특히 고품질 모노 제품의 수요 증가에 따른 평균 판매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