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CJ제일제당 24일 샌디에이고에 비비고 키친 오픈

공유
3

[글로벌-Biz 24] CJ제일제당 24일 샌디에이고에 비비고 키친 오픈

패션밸리몰에 입점...중저가 비빕밥에서 고급형 메뉴로 미국인들에 접근

비비고 키친 정문.사진=샌디에이이고이터닷컴이미지 확대보기
비비고 키친 정문.사진=샌디에이이고이터닷컴
비비고 키친(Bibigo Kitchen)이 오는 24일 미국 샌디에고(San Diego) 패션밸리몰(Fashion Valley Mall)에 문을 연다.

미국 온라인 매체 샌디에고이터스(Eeaters) 20일자(현지시각)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웨스티필드유티씨(Westfield UTC) 쇼핑몰을 포함해 캘리포니아 남부 전역에 비빕밥 등을 판매하는 '비비고'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수제 만두와 그릴 바베큐를 선보이는 고급화 전략을 적용한 첫 레스토랑 '비비고 키친'을 패션밸리몰에 연다.
비비고(Bibigo)는 한국식 만두와 소스, 가정간편식으로 전 세계에서 알려져 있다.패션밸리몰에 문을 여는 비비고 치킨은 다양한 한국음식과 맥주, 와인, 한국전통주를 제공하는 '차세대 식당'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한국음식을 미국인 입맛에 맞게 고급화해 '비비고키친'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은 비비고키친의 메뉴.  사진=샌디에고이터스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은 한국음식을 미국인 입맛에 맞게 고급화해 '비비고키친'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은 비비고키친의 메뉴. 사진=샌디에고이터스


비비고 키친은 좌석 50석의 식당과 20석 테라스가 있는 단독건물로 에이엠씨(AMC)시네마 아래쪽 쇼핑 몰 강가 구역에 자리잡았다. 비비고 키친은 미국인 입맛에 맞게 조리한 한국식 바비큐를 선보이며, 쇠고기 불고기, 바삭한 삽겹살, 문어 등을 김밥, 국수, 김치, 감자, 당근, 고구마 등을 사이드 메뉴로 함께 제공한다.

오픈 키친을 통해 고객들이 두부와 야채가 들어간 찐만두와 소고기,돼지고기,새우가 들어간 튀긴만두를 직접 만드는 것을 볼 수 있게 했다.

베테랑 주방장 황인전이 한국 전통음식을 현대에 맞게 개발한 스테이크 김치 볶음밥과 고추장 아이올리 치킨을 뜨거운 돌솥에 담아 내놓는다.

이외에도 낙지 김치 국물, 꿀과간장 소스를 묻힌 튀긴 치킨, 심지어 콩고물로 만든 티라미수도 선보인다. 아울러 다양한 차를 포함한 라콜롬브 커피, 생맥주, 와인, 소주, 막걸리, 가볍게 즐길수 있는 탄산 막걸리도 제공된다.
비비고 키친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레스토랑 오픈 주간에는 모든 손님에게 소고기 또는 야채 만두 애피타이저를 무료로 ​​제공 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은 비비고치킨 오픈 외에 미국 냉동식품 전문기업 슈완스(Schwan's Company)를 최근 인수하는 등 미국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는 만두, 면, 햇반 등 여러 제품을 미국 시장에 선보이면서 슈완스과의 유통망을 적극 활용해 미국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비비고는 한식 고유의 전통에 현대인의 가치를 더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라면서 "한식의 맛과 멋을 담은 제품과 레스토랑을 통해 세계인과 한식 문화의 철학을 나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