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디렉셔널과 개인 주식대차 서비스 업무협약

공유
0

신한금융투자, 디렉셔널과 개인 주식대차 서비스 업무협약

사진설명=좌측부터 신한금융투자 김병철 대표이사와 디렉셔널 정지원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설명=좌측부터 신한금융투자 김병철 대표이사와 디렉셔널 정지원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병철)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첫 지정된 핀테크 전문기업 디렉셔널(대표이사 정지원)과 개인투자자간 주식대차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디렉셔널의 P2P 주식대차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 주식 투자자들이 직접 주식을 대여·차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디렉셔널 플랫폼을 통해 대차거래를 하면 신한금융투자는 계좌관리, 공매도 서비스, 리스크 관리 등을 지원하는 구조다.

그동안 주식대차 시장은 자본과 정보력이 부족한 개인투자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극히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이번 신한금융투자와 디렉셔널의 제휴를 통해 P2P 형태로 주식대차거래를 가능하게 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컨트랙트 기술 도입으로 거래 데이터를 관리함으로써 모두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효찬 신한금융투자 PBS사업부장은 “P2P 대차플랫폼에 참여하는 개인투자자들의 편의성과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해 주식대차 플랫폼을 더욱 개선하고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